상단여백
HOME 정치 한강25時
국민의힘 송재욱 구리시 예비후보 "구리·서울 통합 및 토평2지구 개발 전문가 간담회"…'구리시 미래청사진' 제시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4.01.15 19:01
  • 댓글 0
국민의힘 송재욱 구리시 예비후보 

 

국민의힘 송재욱 구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구리·서울 통합 및 토평2지구 개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하고  '구리시의 미래청사진'을 제시하는 등 시민들과의 공감대 형성에 한 횟을 긋고 있다. 

15일 송재욱 예비후보 선대위는 "‘구리·서울 통합 및 토평2지구 개발 전문가 간담회'는 '서울 편입의 장점'과  '토평2 지구 및 주변 신도시 개발'에 따른 가장 큰 숙제인 ‘교통 인프라 개선’등 주요 쟁점을 상세하게 논의됐다"고 분석, 평가했다.  

◆ 구리·서울 통합 논의 

구리시의 서울 통합과 관련, 첫 발표자인 임성은 전 서울기술연구원장은 ‘서울 편입의 장점’으로 출퇴근 교통편의와 교육 여건 개선을 우선으로 꼽았다.

특히 복지와 문화서비스 및 구리시민 자긍심 제고도 긍정 효과로 언급했다.

임 전 원장은 단점으로 회자되는 세금 인상, 국비지원 축소 등은 뜬소문이라고 일축했다.

◆ 토평2 지구 및 주변 신도시 개발

이승호 전 대한토목학회장은 토평2 지구 및 주변 신도시 개발로 인한 가장 큰 숙제는 ‘교통 인프라 개선’이라고 강조했다.

이 전 회장은 강변북로와 왕숙지구 교통로 지하 도로 건설을 주장했다. 특히 본격적인 토평지구 개발 이전에 교통 인프라 준비에 차질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영호 도시계획부동산학 박사는 한강변 도시개발이 일자리 창출로 연결되어 구리시 전체의 자족 기능을 배가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유니콘 팩토리 공간에 자동차 전시 판매장, 신성장 혁신산업으로 AI와 로봇 전시장을 도입하고, 중심 상업지에는 복합쇼핑몰 건립 등을 언급했다.

간담회를 주최한 송재욱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오늘 간담회는 수많은 구리 시민들의 서울편입 열망을 확인하고, 토평 개발을 통해 구리시의 미래 청사진을 함께 그릴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구리시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넓혀나가는 여론수렴 작업에 전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동환 기자  newsi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가평군
가평군 "25년 만에 상·조종면 군사시설보호구역 해제"
개혁신당, 남양주을 안만규 예비후보 “구리·남양주 톨게이트 무료화 추진”...1호 공약 발표
개혁신당, 남양주을 안만규 예비후보 “구리·남양주 톨게이트 무료화 추진”...1호 공약 발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