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전시
남양주시, ‘제29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마쳐...“시민 화합의 장” 마련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3.10.05 22:02
  • 댓글 0
남양주시 16개 읍,면,동 주민들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고 있는 ‘제29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   
문화공연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  김동환 기자

매일일보 = 김동환 기자  |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제29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6일 남양주시는 "시민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부 시민의 날 기념식과 제2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읍면동별 문화경연 및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어우러진 ‘시민과 함께하는 대화합 열린 마당’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제1부 시민의 날 기념식은 남양주시태권도협회시범단의 박진감 넘치고 화려한 태권도 시범을 시작됐다.

이어 남양주시 청소년 시민대표로 우성현, 한은서 학생이 시민헌장 낭독, 시민대상 및 감사패 수여, 모범 시민 표창 등이 이뤄졌다.

시민대상들과 주광덕 시장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 시민대상은 ▲사회봉사 부문 최상복 화도농협 조합장 ▲문화예술 부문 우영숙 남양주문화원 고문 ▲산업경제 부문 문한경 디지털국제공조 대표 ▲ 보건환경 부문 김영수 진접읍 주민자치회 수석부회장 ▲교육 및 체육진흥 부문 신순임 와부읍 주민자치센터 강사가 수상했다.

특히 국가민속문화재 제130호인 궁집을 기부채납해 남양주시민들에게 역사, 문화,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문화유산 보전 및 계승에 앞장선 공로로 권유진 전 무의자문화재단 상임이사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이와 함께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과 갑·을·병 국회의원으로부터 모범 시민 13명에 대한 표창도 함께 진행됐다.

제2부 ‘시민과 함께하는 대화합 열린 마당’에서는 개그맨 심현섭이 재치있는 입담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가수 진성·장미화·윤태규·허찬미, 배우 이동준·최준용의 축하공연이 이어지는 등 남양주시 홍보대사들이 총출동해 시민들로부터 열화와 같은 성원을 받았다.

특히, 올해 시민의 날 주요행사는 읍,면,동 대항 체육대회를 대신해 많은 시민이 참여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16개 읍면동 문화경연대회가 진행돼 남녀노소 모두에게 호응을 받았다.

기념사를 하고 있는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남양주시는 시민의 시정 참여도가 대한민국에서 최고인 도시로 앞으로 시민들과 힘을 합쳐 상상 더 이상의 도시, 슈퍼 성장하는 남양주를 만들어 가겠다.”라며 “정파적 이해관계를 초월하고 세대·지역·계층 간 갈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소통과 협치로 ‘갈등제로시티 남양주’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newsi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A업체 10년간 170여곳 수의계약 특혜(?)"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퇴직공무원 이야기 그림책 출간" 화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