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남양주시, 진접읍민 숙원 해결 "금곡천 산책로 단절구간 잇는다"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3.08.29 16:57
  • 댓글 0
금곡천 산책로 벼락소유원지~진접택지지구의 단절구간 390m. 사업비 19억원을 투입, 2024년 9월 준공할 예정이다 

남양주시가 진접읍민의 숙원인 금곡천 산책로 단절구간을 해결한다. 

29일 남양주시는 "금곡천 산책로 벼락소유원지~진접택지지구의 단절구간 390m를 잇는 공사를 추진해 진접읍민의 숙원을 해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당초 이곳은 진접택지지구의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산책로 연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단절구간 인근의 국도 47호선 신설 공사로 인해 해당 사업이 지연됐고, 현재까지 산책로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편이 계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LH와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 금곡천 산책로 단절구간 연결 사업비 19억원을 LH에서 지원받아 시가 직접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올해까지 각종 인허가와 보상 절차를 거칠 예정이다. 사업은 내년 상반기 중 착공, 빠르면 9월경 준공될 예정이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산책로가 연결되면 진접택지지구에서 왕숙천 접근이 쉬워지고, 경관광장과 자전거 도로 등의 이용 편의는 물론 장현리에서 진접역까지의 도보 접근성도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주 시장은 “진접읍민들의 숙원사업인 만큼 신속하게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제2회 추경예산안에 산책로 조성과 하천횡단 인도교 설치 예산을 편성한다. 

김동환 기자  newsi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A업체 10년간 170여곳 수의계약 특혜(?)"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퇴직공무원 이야기 그림책 출간" 화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