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탐방
양평군, 양평 물소리길 7월 정기걷기...'새롭게 만들어진 7, 8, 9코스 선보여'
  • 안승민 기자
  • 승인 2023.07.31 10:48
  • 댓글 0

양평군이 물소리길에 새롭게 조성한 7, 8, 9코스를 활용한 첫 정기걷기를 오는 30일 개최한다.

특히 군은 물소리길 신규코스 조성과 함께 기존코스를 개편, 최대한 자전거길과 분리하고 흙길, 산길 등을 이용하여 자연과 더욱 가까워지는 지역 마을과의 연계를 높이고 있다. 

25일 양평군은 "오는 30일 오전 9시 40분에 용문역 3번 출구에서 시작되는 이번 정기걷기는 용문역에서 지평역까지 약 10.7km를 걸으며, 신규코스를 처음으로 이용한 정기걷기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올 7월 마무리된 신규코스 개발은 용문면과 양동면을 기차역으로 잇는 길로 조성되었다. 이번 코스 조성사업은 민선8기 들어 관내 동부권 균형발전에 대한 군민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추진됐다. 

물소리길은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걷기를 즐기는 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새롭게 개발된 7, 8, 9코스는 양평 전형적인 시골길과 논밭길을 걸으며 더욱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홍종분 관광과장은 “물소리길 정기걷기와 신규코스 개통식을 통해 양평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양평군민들도 물소리길의 매력에 함께 빠져보길 권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평군은 오는 10월 20일간 물소리길 축제를 개최해 신규코스 개통식을 진행하고 새로운 코스의 개막을 기념할 예정이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A업체 10년간 170여곳 수의계약 특혜(?)"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퇴직공무원 이야기 그림책 출간" 화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