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건설 부동산
주광덕 남양주시장, LH에 ‘선교통-후입주’ 3기 신도시 수석대교등 교통대책 조기착공 요구수석대교 등 광역교통개선대책 조속 착공에 총력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3.02.20 15:59
  • 댓글 0
 LH 관계자들을 만나 3기 신도시는 대중교통, 도로·철도 등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조기 착공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는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3기 신도시 사업을 총괄하는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를 만나, 수석대교를 비롯한 왕숙 1, 2지구 교통대책의 조기 착공을 강력 요구했다.

20일 남양주시는 "주광덕 시장은 김요섭 LH 경기북부지역본부장, 장희철 남양주사업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를 만나 이같은 내용을 전달했다."며 "3기 신도시는 대중교통, 도로·철도 등 광역교통개선대책을 통해 주요 도심까지 30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도록 하며 시민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선(先)교통 후(後)입주’라는 정책 목표 아래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주광덕 시장은 "왕숙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이 지난 2020년 12월에 모두 확정됐음에도 수석대교 건설이 하남시의 협의 지연 등으로 답보 상태에 머물러 있다"고 지적하고, "LH에 적극적인 업무 추진을 통한 수석대교 조기 착공을 서둘러 달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주 시장은 "왕숙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지하철 9호선 연장, 올림픽대로 확장, 지방도 383호선 확장, 경춘북로 및 진관교 확장 등) 사업을 신속히 추진해 ‘선(先)교통 후(後)입주’ 원칙을 지켜달라"며 "광역교통개선대책 지연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2기 신도시의 시행착오를 되풀이하지 않아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특히 주 시장은 “왕숙신도시가 3기 신도시의 교통 혁신에 선도적인 모델이 돼 ‘남양주 슈퍼성장시대’의 빛나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힘써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LH 김요섭 경기북부지역본부장은 “3기 신도시 도로·철도 사업을 신속히 추진해 입주 시 교통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며 “2월 중 LH 사장 주재로 수석대교 신설에 대한 전문가와의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시의 요구 사항을 면밀하게 검토하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왕숙·왕숙2 공공주택지구는 2023년 적기 착공을 목표로 현재 토지 보상과 행정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왕숙지구는 2027년 상반기, 왕숙2지구는 2026년 하반기 첫 입주를 목표로 한다.

3기 신도시(왕숙, 왕숙2, 진접2, 양정역세권) 사전 청약은 8,740호가 완료됐다. 앞으로 2,853호에 대한 추가 사전 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동환 기자  newsi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A업체 10년간 170여곳 수의계약 특혜(?)"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퇴직공무원 이야기 그림책 출간" 화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