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한강TV 영상
백경현 구리시장, 수택3동 시민과의 대화 "대한민국의 가장 작은 도시, 역동적 개발의지" 밝혀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3.02.18 12:23
  • 댓글 0

백경현 구리시장과 함께하는 '2023년 시민과의 대화'가 17일 오후 2시수택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됐다.

17일 시민과의 대화는 황병진 기획예산담당관의 구리시의 주요 현안 공통사업 6건과 수택3동 개별사업 4건에 대한 설명으로 먼저 진행됐다.

구리시가 밝힌 주요 공통사업은 구리시가 밝힌 주요 공통사업은 ▶테크노밸리 조성사업 ▶토평동 스마트 그린시티 건설 ▶별내선 개통 ▶출퇴근길 교통체증 완화방안  ▶아천동 은행나무 천연기념물 지정 후 관광상품 개발등이다. 

이와 함께 수택3동 주요사업은 4건으로 ▶경기주택공사(GH) 구리시 이전 추진 ▶ 종합폐기물 처리시설 건설사업(에코커뮤니티) ▶장자호수공원 4단계 확장 사업 및 수질개선 ▶한강시민공원 축제 및 가족캠핑장  조성 등 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진행됐다.

17일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된 '2023년 시민과의 대화'에서 시민들의 질의에 자세하게 설명을 하고 있는 백경현 구리시장 ⓒ 김동환 기자 

특히 백경현 시장은 '토평동 스마트 그린시티 건설' 질의에  " "국토부가 기준을 정한 23만평을 벗어날수 없으며 주거, 산업시설 등 고밀도 집적도시로 도시숲 조성은 물론 종합적인 체육시설, 산책로, 시민 휴식공간 등 윤석열 정부의 그린 스마트시티사업으로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백 시장은 "안정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공공사업자(GH, LH)와의 협의 중"이라며 "사업타당성용역 결과에 따라 2025년에는 지구지정 및 지구계획 승인, 토지보상 등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수택3동 주민인 국민의힘 이은주 경기도의원이 시민과의 대화에 참석, "구리시의 발전을 위해 일익을 담당하겠다"며 주민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김동환 기자 

특히 이날 수택3동 시민과의 대화에는 수택3동 주민인 국민의힘 이은주 경기도의원이 참석, 주민들에게 구리시 발전을 위한 일꾼으로서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다.  

한편 백경현 구리시장의 수택3동 시민과의 대화는 ▶장자호수공원 수질개선 사업 ▶한강변 수변공연장 건립 ▶토평IC 주변 교통체증 해소 방안등 총 10개의 질의와 추가질의에 백경현 시장과 해당부서장의 자세한 답변이 소상하게 진행됐다. 

김동환 기자  newsi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A업체 10년간 170여곳 수의계약 특혜(?)"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퇴직공무원 이야기 그림책 출간" 화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