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복지 노동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오는 21일 ‘2022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치매, 안심하세요! 함께 극복해요!’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09.13 14:38
  • 댓글 0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진행한다.  

13일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턴 주차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남양주 시민들을 대상으로 음료 푸드 트럭 ‘상상(相想:서로를 생각하다) 다방’ 및 치매 예방·건강 체험 홍보 부스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특히 기념행사는 ‘상상(相想:서로를 생각하다) 다방’ 음료 푸드 트럭에서 일회용 컵이 아닌 다회용 컵(리유저블 컵)을 사용, 생활 속 환경 보호 실천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

신현주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이번 행사가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감소시키고, 치매 예방 및 치매에 대한 관심을 촉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치매극복의 날은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국가에서 제정한 법정 기념일로, 치매 조기 검진과 예방, 인식 개선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날이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별내시민단체대,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과 거버넌스’ 주제로 포럼 개최
별내시민단체대,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과 거버넌스’ 주제로 포럼 개최
구리시, (사)고구리에프엠 공동체라디오 사업 市 지원...
구리시, (사)고구리에프엠 공동체라디오 사업 市 지원..."졸속ㆍ위법행정 드러나"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