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스포츠·레저
남양주시 청학밸리리조트, 개장 3개월만에 "방문객 10만 명 돌파"8월 15일 기준 누적 방문객 수 10만 명 넘어서며 최고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 이채윤 기자
  • 승인 2022.08.18 13:58
  • 댓글 0
하천 정원화 사업을 대표하는 청학밸리리조트. 개장 3개월만에 10만평을 돌파하는 인기를 누리며 최고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남양주시의 하천 정원화 사업을 대표하는 청학밸리리조트가 지난 6월 개장 이후 3개월여 만인 8월 15일을 기준으로 누적 방문객 수 10만 명을 돌파, 최고의 관광명소로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각종 온라인 카페, 블로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입소문을 통해 지난해에 비해 훨씬 더 많은 사람이 방문했다. 

18일 남양주시는 "청학밸리리조트는 지난 반세기 가까이 불법 시설물과 고질적 자릿세 관행 등으로 몸살을 앓던 하천을 하천 정원화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이용하는 쾌적한 물놀이 장소로 재탄생시킨 곳"이라고 밝혔다. 

특히 시는 업그레이드된 청학밸리리조트를 위해 지난 6월  ▶모래사장 추가 ▶교량하부 물놀이 공간 및 주변 스탠드 설치 ▶두물머리 소정원 및 목교설치 ▶대형 그늘막, 배달존과 푸드트럭존 등을 추가 설치했다.

올 여름철에는 방문객 수가 대폭 증가해 ▶주중 일평균 833명  ▶주말 일평균 2,596명이 찾는 명실상부한 남양주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진수용 생태하천과장은 “작년에는 개장 5개월 만에 방문객 10만 명을 돌파했고, 올해는 3개월만인 8월에 방문객 10만 명을 돌파하며 해가 거듭될수록 남양주시의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건강한 하천, 힐링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청학밸리리조트에 녹지공간 및 문화시설, 주차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이채윤 기자  prostar1004@naver.com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채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시 64하내천봉사대
남양주시 64하내천봉사대 "사랑의 연탄, 4천장 봉사...올해 7년째"
국민의힘 인재 영입 1호, 조광한 前 남양주시장...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남양주(병) 지역 출마 선언
국민의힘 인재 영입 1호, 조광한 前 남양주시장...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남양주(병) 지역 출마 선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