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주광덕 남양주시장, 와부읍 지역 주민들과 간담회... ‘진심소통’ 나서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07.24 16:45
  • 댓글 0
취임 직후부터 '진심소통'을 연이어 진행하고 있는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에서 와부읍 지역 인터넷 커뮤니티 덕소지역총연합회(이하 덕소총연)와 간담회를 갖고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진심소통'에 나섰다.

특히 주 시장은 취임 후 '진심소통'나서 △시청 6급 공무원 △화도읍 지역 인터넷 커뮤니티 화도사랑 △보건소 직원 △환경미화원 △언론인 △기업인 등과 소통 간담회를 연이어 진행했다.  

24일 남양주시는 "간담회는 △GTX-B, -D, -E, -F 덕소역 연결 △지하철 9호선, 6호선, 5호선, 3호선 연장 △경의중앙선 팔당 회차 △도로 개선 △동양하루살이 퇴치 대책 △폐철교 터널 개발 등 총 13가지의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남양주시 관계 공무원, 덕소총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주광덕 시장은 “와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 저의 숙제이고, 숙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이 고민하고 있다.”며 “철도 교통과 관련해서는 정부 및 지자체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유관 기관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시민들께 필요한 협의와 대안을 이끌어 내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주 시장은 “‘시민시장시대’를 열기 위해 소통하면서 능력도 발휘하는 시장이 되겠다.”라며 “2,500명의 공직자와 함께 오늘 와부의 시민시장님들이 주신 합리적이고 이행 가능한 사업들을 실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주광덕 시장은 오는 25일에는 소외된 지역을 찾아가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진심소통 1박 2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조안면 주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별내시민단체대,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과 거버넌스’ 주제로 포럼 개최
별내시민단체대,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과 거버넌스’ 주제로 포럼 개최
구리시, (사)고구리에프엠 공동체라디오 사업 市 지원...
구리시, (사)고구리에프엠 공동체라디오 사업 市 지원..."졸속ㆍ위법행정 드러나"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