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2022년 구리도매시장 신규 중도매인 모집'분산 우수 유통인 및 스타트업 경험자 우대
  • 이채윤 기자
  • 승인 2022.07.20 09:47
  • 댓글 0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야경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은 오는 29일까지 신규 중도매인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22명이다

20일 구리농수산물공사는 "이번 모집은 신규 중도매인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사업능력 및 자금능력의 최저점을 10점에서 12점으로 상향 조정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창업률 저조 등의 여건을 고려하여 스타트업 육성 평가 점수를 기존 3개월 이내 창업자(10점)에서 1년 이내 창업자(5점), 6개월 이내 창업자(10점)로 이원화하여 평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도매인은 청과 중도매인 9명, 수산 중도매인이 13명이다. 허가기간은 7년이다.

이번 서류 심사는 영업경력, 사업능력, 자금능력, 신용도, 스타트업 종합 평가 등으로 평가 기준을 나눠 진행한다.

신청자격은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3항에 따라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서류 심사를 통해 적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김성수 구리농수산물공사 사장은 “올해 수도권 제2의 공영도매시장으로 재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신규 중도매인 모집으로 도매시장 역량을 강화하여 소프트웨어 분야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기회로 분산 능력이 우수한 유통인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도매시장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해주시는 공사 임직원 및 유통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도・농 상생발전을 견인하는 선도 도매시장으로 거듭날 구리도매시장에서 함께 일하고자 하는 열정을 가진 유통인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규 중도매업 모집 공고는 구리시 및 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고문을 참고해 구비서류를 작성한 후 접수기간 동안 공사 유통혁신처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이채윤 기자  prostar1004@naver.com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채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별내시민단체대,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과 거버넌스’ 주제로 포럼 개최
별내시민단체대,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과 거버넌스’ 주제로 포럼 개최
구리시, (사)고구리에프엠 공동체라디오 사업 市 지원...
구리시, (사)고구리에프엠 공동체라디오 사업 市 지원..."졸속ㆍ위법행정 드러나"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