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한강TV 영상
백경현 구리시장 취임 "더 행복한 구리를 위한 제2의 도약, 블루칩의 도시" 강조구리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주재로 첫 일정 시작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07.03 10:33
  • 댓글 0

민선8기 제17대 백경현 구리시장이 1일 취임했다.

백경현 시장은 구리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로 첫 일정을 시작, 코로나19 상황과 호우 대비 근무 현황을 보고받고  "더 행복한 구리를 위한 제2의 도약, 블루칩의 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백경현 구리시장은 공식 취임 하루 전인 6월 30일부터 수도권에 내린 집중호우 피해 현황 및 대응 상황 등을 살피기 위해 한강변에서 왕숙천변까지 수해 발생 위험 지역을 약 2시간 동안 꼼꼼히 점검했다.

3일 구리시는 "백경현 시장은 집중호우에 따른 재난 발생 우려로 인해 수도권 타 시·군과 같이 취임식 취소를 고려하기도 했다."며 "그러나 재난 발생 상황이 경미하고 기상 상태가 호전되어 예정대로 취임식을 개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1978년 공직을 시작해 30년 넘게 행정에 몸담은 행정의 달인이다. 민선6기 보궐선거를 통해 후반기 시정을 담당했다. 백 시장은 이번 선거를 통해 ‘구리아재’라는 별명을 얻은 바 있을 정도로 구리시의 골목골목을 돌면서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해 왔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구리시민의 현명한 선택에 감사하며, 공정과 정의를 바로 세우라는 시민들의 요구에 시민이 주인이 되는 변화와 혁신의 구리시로 보답하겠다.”며, “세계가 주목하는 블루칩의 도시로의 대전환을 위하여 첨단 지식산업센터와 일자리 대전환, GTX-B, GTX-E 등 첨단교통망 신설, 토평동 한강변 최첨단 친환경 스마트 그린 시티 조성 등 5대 정책, 10개 분야, 100가지 약속을 이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은 “백경현 시장의 풍부한 행정 경험과 리더십이 주민의 행복과 지역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여주기를 기대하며, 국정의 동반자로서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취임 축하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민선8기 제17대 백경현 구리시장의 취임식은 1일 오전 10시 30분 구리시 체육관에서 각계 각층의 시민과 공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별내시민단체대,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과 거버넌스’ 주제로 포럼 개최
별내시민단체대,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과 거버넌스’ 주제로 포럼 개최
구리시, (사)고구리에프엠 공동체라디오 사업 市 지원...
구리시, (사)고구리에프엠 공동체라디오 사업 市 지원..."졸속ㆍ위법행정 드러나"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