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한강TV 영상
백경현 국민의힘 구리시장 후보,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정책협약'...주말 첫 합동유세구리 테크노밸리 재조성 등 10개 정책. 협약 통해 공동 승리 다짐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05.23 16:06
  • 댓글 0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22일 구리시 토평동 장자호수공원을 방문, 백경현 구리시장 후보와 구리시의 상생발전을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하고 합동유세를 펼쳤다.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백경현 구리시장 후보가 정책협약후 손을 들어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 김동환 기자

특히 김은혜 후보와 백경현 후보가 조인한 협약 내용 중 가장 눈길을 가는 것은 ‘구리 테크노밸리 재조성’이다.

이 사업은 백경현 시장이 2017년 구리시장 재임 당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유치해낸 사업이지만, 후임 시장이 석연치 않은 이유로 스스로 경기도에 사업 포기를 선언해 무산된 사업이다. 그러나 이번 정책협약으로 인해 사업이 부활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될 전망이다. 

또한 토평동 한강변의 100만평에 이르는 그린벨트를 개발해 ▶워터파크 시티 건설과대통령 공약사항인 ▶4차산업 연구단지 유지▶K-콘텐츠 한류허브도시를 조성하는 ‘토평동 한강변 스마트그린시티 건설’ 공약도 포함됐다.

시민들의 관심이 높은 교통 관련 공약으로는▶구리-남양주 GTX-E 노선 신설 ▶GTX-B 노선 갈매역 정차 ▶지하철 6호선 신내-구리 구간 연장▶현재 건설 중인 제2경부고속도로(구리-세종) 조기 준공 등이 있다.

이 외에 ▶왕숙천변 지하 관통도로 건설 ▶국공립 어린이전문병원 유치▶시가 9억원 이하 1가구 1주택 재산세 100% 면제 ▶초등학생 아침 무상급식 제공 등 10가지 공동공약이다.

구리시 장자호수공원에서 시민들과 함께 하고 있는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 김동환 기자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는 “저 김은혜와 백경현, 구리시에 출마한 모든 국민의힘 후보를 선택하면 구리시민들에게 반드시 테크노밸리 재추진과 24시간 문을 여는 어린이전문 병원과 초등학생 아침식사 제공으로 활력있는 구리시, 아이들 키우느데 걱정이 없는 구리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구리시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백경현 후보는 “구리시가 몇 단계 업 그레이드 되어 낙후된 도시를 벗어나 첨단자족도시, 경기 북부의 강남 도시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는 날이다.”라며 “제 공약 5-10-100에서 경기도와 정부의 도움이 절실한 10대 공약을 김은혜 후보와 정책협약을 하게 되어 큰 짐을 덜었다."고 전했다.

이어 백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 김은혜 도지사, 백경현 시장 삼각편대가 하나로 뭉칠 때 이 일들은 실현될 수 있다. 반드시 김은혜 후보가 도지사가 되도록, 저 백경현이 구리시장이 되도록 현명한 선택을 부탁한다.”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합동유세를 통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는 국민의힘 후보들 ⓒ 김동환 기자

한편 합동유세에 앞서 전)경기도지사 이재명의 저격수 윤희숙 전)의원과 당구의 여신 차우람 당구선수가 찬조 연설로 나와 기호2번 국민의힘에 힘을 실어 달라고 호소했다.

이날 지선 첫 주말을 맞아 국민의힘 모든 후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원팀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필승을 다짐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 초·중·고 교육 현장 방문...'주요 현안 파악'
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 초·중·고 교육 현장 방문...'주요 현안 파악'
구리농수산물공사 ‘안전·보건경영 박차’...상반기 안전보건경영위원회 개최
구리농수산물공사 ‘안전·보건경영 박차’...상반기 안전보건경영위원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