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한강25時
최민희 남양주시장 후보 “전통시장 경제회복 기회 창출할 것”“이재명이 약속, 김동연이 추진하는 손실보상, 최민희가 완수할 것”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05.09 18:26
  • 댓글 0
전통시장을 방문한 최민희 남양주시장 후보. 전통시장 상인과 경기침체에 따른 경기회복을 위한 지원정책등을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최민희 캠프>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남양주시장 후보가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통하며 경기회복을 위한 과감한 정책공약을 제시해 주목되고 있다. 

이같은 최민희 후보의 정책공약은 전통시장은 그동안 대형 유통점의 확대로 경기침체를 겪어 왔으며, 코로나 19사태 장기화로 방문객이 급감하는 등 악재로 인해 폐점하는 점포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남양주시의회에서 전통시장 지원을 위해 조례를 제정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으나, 지자체의 관심부족과 미흡한 행정지원으로 시장경기는 여전히 위축된 상태다.

9일 최민희 후보는 "전통시장 경제회복의 기회를 창출하겠다"고 약속하며 시장 활성화와 매출증대를 위한 실효성 있는 공약을 발표했다.

최민희 선대위가 밝힌 세부적인 공약은 ▲전통시장·소상공인 육성 종합대책과 ▲특성화시장 중점육성, ▲규제없는 거리 지정, ▲온라인플랫폼 도입, ▲금융·법률 지원시스템, ▲공용주차장 조성 등을 제안했다.

또한, 상인들이 건의한 ▲전통시장 간편카드결제, ▲공동배송서비스, ▲특성화 시장 조성 등을 추진하고 ▲전통시장 예술문화제와 같은 문화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최 후보가 랜드마크화를 추진하는 마석우리시장의 경우 1933년 개설된 이래 89년간 명맥을 이어오고 있어 한국 근현대사를 담은 유서깊은 장으로 불린다. 이밖에도 장현시장(1955년) 등 남양주 내 전통시장은 역사와 문화를 담고 있어 단순한 시장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다. 

전통시장 상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최민희 남양주시장 후보 <사진=최민희 캠프>

최민희 후보는 “남양주 전통시장은 역사와 전통이 있는 시민의 삶과 민생경제의 중심”이라며,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시장을 활성화하고 체감할 수 있는 촘촘한 지원정책을 지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이 약속하고 김동연이 추진하는 손실보상을 완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최민희 후보는 최근 마석우리와 장현시장을 방문, 직접 장을 보며 상인들과 소통하며 지원대책을 논의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남양주 내 운영 중인 5일장은 마석, 장현, 광릉, 그리고 남양주장현 전통시장이 있으며, 소상공인진흥공단이 파악한 시장을 합하면 총 9곳의 전통시장이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혜승 남양주시의원 후보 '북한노래 캠페인송, 이색 화제'.
이혜승 남양주시의원 후보 '북한노래 캠페인송, 이색 화제'.
주광덕 남양주시장 후보 '여,야 망라한 통합선거대책위원회 출범'...
주광덕 남양주시장 후보 '여,야 망라한 통합선거대책위원회 출범'..."세계굴지의 반도체 대기업 유치" 밝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