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구리경찰서, ‘안전드림’활용 지역주민 참여 사전등록 홍보어린이집·키즈카페 이용 학부모 대상 홍보물품 증정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04.10 17:18
  • 댓글 0

구리경찰서(서장 정한규) 여성청소년과는 ‘안전 드림’ APP을 활용한 지문등록에 대해 구리시어린이집 연합회와 맘카페 등 지역커뮤니티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등 어린이들 실종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10일 여성청소년과는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봄철을 맞아 4월 한 달간 실종 예방을 위해 관내 키즈카페와 어린이집 학부 대상 ‘안전 드림’ APP을 활용하여 지문등록 시 홍보 물품을 증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전등록은 보호자와 대상자가 경찰관서에 방문하여 등록하는 방법 외에도 가정에서 손쉽게 휴대전화로 안전 드림 앱(APP)을 무료로 다운받아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사진·신체 특징점은 물론 지문까지 등록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지문등록 방법을 알지 못하는 사람이 많아 해당 내용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고 경찰서는 설명했다. 

임형섭 구리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은 “아동뿐 아니라 치매 어르신, 지적장애인 등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취약한 보호자를 위해 관내 노인·장애인 보호시설에 ‘찾아가는 지문등록 서비스’를 실시하여 모든 실종자가 빠른 시간 내 보호자의 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문 등 사전등록제는 실종에 취약한 18세 미만의 아동, 치매 환자, 지적·자폐·정신장애인의 지문·사진·신상정보 및 보호자 정보를 미리 등록하여, 실종 시 등록된 자료의 대조 및 확인을 통해 보호자를 신속하게 확인, 가정으로 안전하게 귀가토록 하는 제도이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혜승 남양주시의원 후보 '북한노래 캠페인송, 이색 화제'.
이혜승 남양주시의원 후보 '북한노래 캠페인송, 이색 화제'.
주광덕 남양주시장 후보 '여,야 망라한 통합선거대책위원회 출범'...
주광덕 남양주시장 후보 '여,야 망라한 통합선거대책위원회 출범'..."세계굴지의 반도체 대기업 유치" 밝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