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안승남 구리시장, 경제인연합회 요구 적극 반영 ...지역경제 활성화 '상생방안 도출'건의사항 청취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논의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01.16 10:22
  • 댓글 0
구리시 경제인연합회와의 간담회를 통해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요청을 적극수용하고 있는 안승남 구리시장.

안승남 구리시장이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구리시경제인연합회의 요청을 업무에 적극 수용, 상생을 위한 방안 도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16일 구리시 경제인연합회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시에 요청한 사항은  ▶「구리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및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지역건설산업 참여 건설업자 권장사항 이행 ▶지역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건설산업 관련 제도개선 ▶건설 신기술 제공 등 다양한 지원시책 개발 추진 ▶민간이 개발하는 지역건설산업에 대하여 지역건설산업체와의 공동 참여 및 하도급 비율의 확대 권장 ▶건축허가 및 건축허가 현황 공개 등이다. 

이에 대해 시는 관내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건의사항을 업무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구리시 경제인연합회는 ‘그린뉴딜’ 정책과 관련, 기후위기 대응 식물인 케냐프 파종을 위한 부지 지원을 요청, 시는 파종부지 적극 지원도 약속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운동 전개와 건전한 지역사회 발전 견인,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힘쓰는 지역 경제인들께 도움이 되는 정책을 활발히 활발히 펼치도록 하겠다"며 "의견에 따라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적극 개선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구리시와 경제인연합회 간담회는 ▲구리시에서 추진하는 2022년 공공일자리 창출계획과 추진 방향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 행정 공무원에게 인센티브 제공 ▲그 밖에 구리시 현안 사항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혜승 남양주시의원 후보 '북한노래 캠페인송, 이색 화제'.
이혜승 남양주시의원 후보 '북한노래 캠페인송, 이색 화제'.
주광덕 남양주시장 후보 '여,야 망라한 통합선거대책위원회 출범'...
주광덕 남양주시장 후보 '여,야 망라한 통합선거대책위원회 출범'..."세계굴지의 반도체 대기업 유치" 밝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