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구리시의회,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9일~28일까지 시 세입·세출에 관한 결산등 검사진행
  • 안승민 기자
  • 승인 2021.04.09 17:37
  • 댓글 0

구리시의회(의장 김형수)는 9일 의장실에서 2020회계연도 결산서에 대해 검사할 위원을 위촉했다.

위촉식은 지난 3월에 열린 제302회 임시회에서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양경애 의원을 비롯해 김진명 공인회계사, 강병섭 세무사외 조성덕·신현관 前 구리시공무원등 분야별 결산검사위원(5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위촉된 위원들은 9일부터 28일까지 20일간 구리시의 2020 회계연도 일반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계속비·명시이월비, 사고이월비와 채권·채무 및 기금 등 예산집행 전반에 관한 사항을 집중 점검하게 된다.

대표 결산검사위원인 양경애의원은 "대표위원으로서 구리시에서 제출한 결산에 대해 예산집행의 합리성과 재정운용 성과 분석, 개선방향을 제시하고 예산집행의 적법 타당성을 심도 있게 검토하여 다음 회계연도 예산에 반영 건전한 재정운영이 될수 있도록 철저히 심사하겠다" 고 밝혔다.

김형수 의장은 “ 구리시에서 지난해 집행된 예산이 목적에 맞게 타당하게 사용되었는지 심사하는 중요한 과정으로 예산 사용의 적정성, 투명성, 합리성을 종합적으로 세밀하게 검사하여 향후 재정 건전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결산검사는 2021년도 구리시의회 제1차 정례회 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를 거쳐 본회의를 통해 최종 승인되며, 승인된 ‘2020회계연도 결산서’는 구리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농협 구리시지부, '2021 농업일자리 탐색교육' 교육생 모집
농협 구리시지부, '2021 농업일자리 탐색교육' 교육생 모집
구리시 장애인 단체
구리시 장애인 단체 "단체사무실 임시 이전 예산삭감에, 의회 항의 방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