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구리시, 카카오톡 채널로 '비대면 지방세 상담 서비스'...‘민원 혁신’ 기대내년 1월 시범운영 거쳐, 2월부터 본격 운영 예정
  • 안승민기자
  • 승인 2020.12.20 09:38
  • 댓글 0
구리시청 전경

구리시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시대 전환이 본격화됨에 따라 카카오톡을 이용한 ‘비대면 지방세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내년 2월부터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20일 구리시는 "이번에 시행되는 ‘비대면 지방세 실시간 상담 서비스’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업무 처리를 선호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고, 스마트폰의 이용자가 늘어나는 등 납세 환경의 변화에 따라 추진되는 것이다."고 밝혔다. 

시는 이를 통해 시민에게 시간적·공간적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구리시 지방세 환급신청 및 간편상담’을 검색, 채팅창에 지방세 문의, 환급신청 등 문의 사항을 입력하면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이번 서비스는 장기화된 코로나19에 따라 비대면 지방세 상담 서비스로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행정 서비스와 적극 행정으로 시민이 행복한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를 반드시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톡 채널 지방세 상담 서비스는 2021년 1월 시범기간을 거쳐 2월부터 전면시행될 예정이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리시 세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안승민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구리시, 설 연휴 ‘구리시립묘지 전면 폐쇄’...26일 행정명령 공고
구리시, 설 연휴 ‘구리시립묘지 전면 폐쇄’...26일 행정명령 공고
안승남 구리시장, 시민 건의사항 ‘꼼꼼하게 업무 챙겨’
안승남 구리시장, 시민 건의사항 ‘꼼꼼하게 업무 챙겨’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