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
남양주시, 성공적 기업유치를 위한 직원 특강 개최‘기업유치 및 복합도시개발’이라는 주제 특강
  • 안승민 기자
  • 승인 2020.09.21 09:53
  • 댓글 0

 남양주시는  ‘기업유치 및 복합도시개발’이라는 주제로 성공적 기업유치를 위한 직원역량 강화 특강을 실시했다.

21일 남양주시는 "이번 특강은 산업경제국 직원을 대상으로 ㈜DCT 김진문 대표이사의 ‘기업유치 및 복합도시개발’이라는 주제로 관계공무원들의 업무연찬과 부서·기관 간 거버넌스를 구축, 앵커기업 유치와 복합도시개발에 온 힘을 모으기 위하여 마련됐다."고 밝혔다.

특강을 맡은 김진문 대표이사는 경기관광공사 및 경기도 투자진흥과에서 유치총괄담당을 역임하면서 고양, 화성, 용인, 여주 등지에 복합개발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끈 다양한 투자유치 사례와 성공 노하우 등 생생한 현장 경험담을 전달, 공무원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었다.

김진문 대표이사는 “남양주시 현재의 냉혹한 분석을 바탕으로 정확한 정보제공과 기업의 니즈, 비즈니스 계획을 잘 파악, 남양주시만의 맞춤형 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사업에 집중하도록 강조했다”고 전했다.

이용복 산업경제국장은 “모든 공직자들이 투자유치 마인드를 향상시키고, 다가올 미래 신도시와 신산업에 대해 배우고 준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왕숙지구는 타 신도시와 달리 성장관리권역에 해당, 매력있는 인센티브 제공은 물론자족시설 용지의 일부를 산업단지로 중복지정한이 용이하다는 분석이다. 

특히 시는 산업용지의 조성 원가 공급, GTX-B노선, S-BRT신설, 수도권순환 고속도로의 복층화 등 광역교통개선 인프라 구축으로 경제중심 자족도시의 기반을 마련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공식 선언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공식 선언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A업체 10년간 170여곳 수의계약 특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