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한강25時
남양주시의회 ‘도심 속 주차난 연구모임’, 주차난 실태 파악 현장답사주차난 실태 파악을 위한 현장 답사를 하고 있는 남양주시의회 의원들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9.09 11:51
  • 댓글 0

남양주시의회(의장 이철영) 의원연구단체 ‘도심 속 주차난 연구모임’이 지난 4일과 7일 이틀간에 걸쳐 주차난 실태 파악을 위한 현장답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장 답사는 박은경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소속 김진희․이정애․김지훈 의원과 용역수행업체 직원 등이 참석했다.

의원연구단체는 주차난이 심각하게 발생하고 있는 진건, 퇴계원, 다산, 진접‧오남 및 호평‧평내 등 총7개 주차권역을 대상으로 현장답사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실태파악은 해당지역의 주차난 실태를 면밀히 살펴보고 해결방안을 구상하고자 추진됐다.  

박은경 대표의원은 “현장 점검을 통해 주차난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직접 체감하고 주차전용 건축물이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원인 등을 점검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현장 에서 파악한 사항들을 바탕으로 앞으로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을 거쳐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해결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심 속 주차난 연구모임’은 지난 7월 도심 속 주차난 해소 연구용역을 발주, 도심 속 주차 공간 확보와 주차문제 해결을 위한 제도 및 정책을 발굴하고자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도시공사, 센트럴N49개발사업 공동사업 협약체결...본격 사업 돌입
남양주도시공사, 센트럴N49개발사업 공동사업 협약체결...본격 사업 돌입
남양주시, (주)부영 상대 항소심 소송서 '승소'
남양주시, (주)부영 상대 항소심 소송서 '승소'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