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한강25時
가평군의회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유치 촉구"
  • 안승민 기자
  • 승인 2020.08.27 09:56
  • 댓글 0
가평군의회 의원 일동이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유치 촉구하는 건의문을 발표하고 있다.

가평군의회(의장 배영식)는 의원 일동 명의로 '경기도 공공기관 소외된 가평군민에게 지역발전의 희망을 심어 줄 공공기관 이전 유치 촉구'에 대한 2건의 건의문을 발표했다.

27일 가평군의회는 "경기도가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북부 및 접경지역, 자연보전권역의 부족한 행정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도내 공공기관 5개의 이전을 결정함에 따라, 군의회는 그 중‘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사회 서비스원’2개 기관의 가평군 이전 유치를 강력히 건의했다"고 밝혔다.

가평군은 자연보전권역, 수질보전특별대책지역, 상수원보호구역 등 각종 중첩된 규제로 인한 희생이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대표적인 지역이다.

그러나 현재 정부에서 추진한 공공기관 지방 이전에도 수도권에 위치하였다는 이유로 배제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지역 내 유일한 공공기관인 중앙내수면연구소도 2020년 8월 충남 금산군으로 이전을 예정하고 있어, 지역 내 공공기관은 전무한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다.

가평군은 대다수 지역이 생태자연등급 1등급 지역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지역 여건 속에서도 가평군민들은 희생과 적응을 통해 친환경적 생태와 전원환경을 보유하여 , 철저한 수질오염관리로 환경수질개선사업 최우수 기관으로 자리 잡는 등 도내 자연환경보전에서 손에 꼽히는 청정지역 이미지를 갖추어 왔다.

또한 사회복지분야에서도 가평복지재단 설립, 어린이집 신축, 장애인 종합체육시설 조성, 여성비전센터 건립, 설악면 다문화종합복지관 건립 등을 통해 사회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보편적 복지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여 2019년 지역사회복지사업평가 장려상,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 특별상, 2020년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도입 최우수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배영식 의장은 “가평군은 각종 중첩규제로 인한 불공정하고 과도한 희생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합당한 보상과 지원이 없었다”며 “가평군이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일궈낸 ‘환경 및 사회복지 분야’의 성과와 ‘지역 간 균형발전’이라는 공공기관 이전 목적을 고려할 때, 가평군이야말로 두 기관의 입지 최적지”임을 강조했다. 

한편 가평군의회는 이 건의문을 경기도 관계기관에 송부할 계획이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도시공사, 센트럴N49개발사업 공동사업 협약체결...본격 사업 돌입
남양주도시공사, 센트럴N49개발사업 공동사업 협약체결...본격 사업 돌입
남양주시, (주)부영 상대 항소심 소송서 '승소'
남양주시, (주)부영 상대 항소심 소송서 '승소'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