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복지 노동
조광한 남양주시장 "재난지원금 발빠른 지급, 시민편의에 최선"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5.22 09:30
  • 댓글 0
지방자치단체중에서 정부보다도 빨리 재난지원금 현금 지급을 발표했던 조광한 시장.  조 시장은 재난지원금의 발빠른 지급을 위한 각종 시스템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재난지원급 지급에 있어 시민편의를 위한 '현금 지급', '현장 접수처', ‘당일접수, 0.5일내 입금’ 등 각종 발빠른 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을 운영, 시민들의 편의에 최선을 다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2일 조광한 시장은 "시민들이 꼭 필요하고 급히 해결해야 할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재난지원금을 현금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하루라도 더 빨리 지급해 시민들께도움을 드리고자 ‘당일접수, 0.5일내 입금’, 현장접수처 운영 등 새로운 지출시스템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조 시장은 "주민들과 지역 소상공인들이 조금이라도 더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받은 현금을 지역화폐로 충전해 사용할 경우 특별 인센티브 10%도 추가로 지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광한 시장은 "이처럼 남양주시의 발빠른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시민 눈높이에 맞춘 적극적인 행정을 펼친 덕분에 시 재난지원금은 5월 1일 온라인 접수를 시작으로 21일째인 현재 70만 1,194명의 대상자 중 총 55만 3,179명이 신청해 신청률 78.9%를 넘어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조 시장은 "정부 재난지원금도 27만 9,520가구 중 총 22만 8,252가구가 신청해 81.8%의 높은 신청률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 재난지원금은 7월 31일, 정부 재난지원금은 8월 18일까지 오프라인으로신청할 수 있다.

읍면동별 현장 접수처 등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양평군, ‘노후 생활SOC 개선’ 3개 사업 추진 확정
양평군, ‘노후 생활SOC 개선’ 3개 사업 추진 확정
구리시의회, 관내 주요시설 9곳 현장확인
구리시의회, 관내 주요시설 9곳 현장확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