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한강25時
주광덕 의원 “다산신도시 철도복개구간, 친환경 명품공원 탄생”지속적 협의와 중재로 관계기관 업무협약 이끌어내
  • 안승민 기자
  • 승인 2020.02.27 11:17
  • 댓글 0

미래통합당 주광덕 국회의원(남양주병)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주광덕 의원은 경기도시공사 다산사업단 대회의실에서 다산신도시 철도복개, 시설상부 공원 착공을 위한 남양주시, 한국철도시설공단, 경기도시공사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친환경 명품공원이 탄생할 철도복개구간은 다산동 일원 총길이 594m, 폭60m로 총사업비 약 700억원, 공사기간은 2021년 3월부터 2024년 12월이다.

금년에는 기본설계와 실시설계가 이루어진다.

그러나 철도통행과 안전을 고려, 01시에서 05시까지 공사할 수밖에 없는 현실적 여건 관계로 공사기간이 다소 길어 질 수밖에 없다.

주광덕 의원은 지난해 6월, 수년간 답보상태에 있던 철도복개, 상부공원의 조속한 착공을 위해 남양주시, 경기도시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과 국회 간담회를 시작으로 수없이 많은 중재와 대안 제시를 하며 협의와 조정을 거듭해왔다.

주 의원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행정타운과 법조타운, 그리고 남양주 정약용도서관과 시청자미디어센터를 중심으로 최고의 명품공간이 탄생되면 시민들의 자부심과 긍지도 높아질 것”이라며 “할 일 많은 남양주를 진정한 명품도시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은 “철도복개사업 협약이 이루어지기까지 주광덕의원이 보여준 거듭된 각별한 노력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한편 주광덕의원은 2016년 국회 예결위 여당 간사로 다산도서관, 시청자미디어센터, 법원, 검찰청, 농산물품질관리원 등의 설치를 위한 예산을 확보한 바 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시, 성공적 기업유치를 위한 직원 특강 개최
남양주시, 성공적 기업유치를 위한 직원 특강 개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생존수영 이론수업 교육자료 개발·보급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생존수영 이론수업 교육자료 개발·보급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