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중기 벤처
조광한 남양주시장 "지구촌 첨단기업도시를 향한 힘찬 첫걸음"남양주시와 정부산하 본투글로벌센터, 포괄적 상호협력 합의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2.10 17:27
  • 댓글 0

본투글로벌센터, 2013년 9월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유망기술기업(ICT,바이오,메디컬 등 첨단산업분야)의 해외시장 진출 및 투자 유치 지원

현재 35개국 300여 글로벌 파트너와 업무협약..전문 컨설팅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와 포괄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는 3기 신도시 대표도시인 남양주시가 왕숙신도시를 첨단산업에 기반한 글로벌 기업도시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해석된다.

이날 판교 테크노밸리 스타트업캠퍼스에 위치한 센터를 방문한 조광한 시장은 “3기 신도시의 절반에 해당하는 왕숙 신도시 성공의 관건은 얼마나 많은 양질의 첨단기업을 유치하느냐에 달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를 위해서 남양주시는 국내 최초로 글로벌 신도시를 지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조 시장은 “최근 3기신도시 발표에 따라 왕숙 1지구에는 농생명, 바이오 메디컬, 정밀화학 등을 중심으로 한 혁신성장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경쟁력 있는 국내·외 앵커기업을 유치하며, 양정역세권과 맞닿은 왕숙 2지구는 테마가 있는 문화예술클러스터와 MICE산업 등 복합 전시산업 계획 등 경제중심 자족도시 성장동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를 위하여 국내 및 해외기업의 남양주시 유치와 해외진출, 스타트업 지원 등을 통하여 남양주시가 기업도시로 성장하는데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10일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판교 테크노밸리 스타트업캠퍼스에 위치한 센터를 방문해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과 포괄적 협력관계 구축을 논의하고 있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남양주시가 수도권동북부 거점도시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시의 유망기술기업 해외진출과 시가 지향하는 경제중심도시에 부합하는 기술기업유치 등에 대하여 상호 지원하고 협조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본투글로벌센터는 2013년 9월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서 유망기술기업(ICT,바이오,메디컬 등 첨단산업분야)의 해외시장 진출 및 투자 유치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 35개국 300여 글로벌 파트너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문 컨설팅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생존수영 이론수업 교육자료 개발·보급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생존수영 이론수업 교육자료 개발·보급
가평군, 소형노면청소차 수해폐기물 청소 등 '제역할 톡톡'
가평군, 소형노면청소차 수해폐기물 청소 등 '제역할 톡톡'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