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청소년
남양주시 "NO.1 청년창업복합단지 조성 박차"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2.05 17:29
  • 댓글 0

5일 청년창업복합단지 착공식 및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공사와 MOU체결
평내동 660-1번지에 건립되는 스타트업 캠퍼스는 연면적 1,374㎡, 지하1층 지상 5층 규모로
올해 10월 준공목표...예비청년사업가를 위한 역점사업

 

조광한 시장이 청년창업복합단지 착공식에 참석해 청년들의 자립복지 증진과 일자리 창출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5일 경춘선 평내호평역 앞 광장에서 청년창업복합단지(Youth Start-up Campus N) 착공식을 개최하고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양주시에 따르면 청년창업복합단지(Youth Start-up Campus N)는 남양주시의 첫 청년전용공간 조성사업으로 교통약자인 청년들을 위하여 접근성이 우수한 경춘선 평내호평역 인근에 스타트업 캠퍼스와 철도부지를 활용한 청년광장 및 청년힐링공원을 조성하여 청년들의 자립복지 증진과 일자리 창출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진행되는 남양주시의 역점 사업이다.

평내동 660-1번지에 건립되는 스타트업 캠퍼스는 연면적 1,374㎡, 지하1층 지상 5층 규모로 예비 청년창업가를 위한 교육시설, 입주 사무공간뿐만 아니라 외식창업가를 위한 공용주방, 북콘서트,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 강좌를 개최할 수 있는 이벤트홀로 구성될 예정이다.

더불어, 노후화된 평내호평역 광장을 전면 재조성하여 청년들의 부족한 문화 공간을 확충하고, 인근 녹지 지역은 숲길 산책로, 체육시설 등을 조성하여 시민휴식공간으로 재탄생될 예정으로 올해 10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청년창업복합단지(Youth Start-up Campus N)는 청년들을 위한 대한민국 최고의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한국철도공사 손병석 사장과 한국철도시설공단 김상균 이사장과 함께 남양주의 철도 삼위일체의 성장 동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NO1 청년창업복합단지 협약식

한편 남양주시는 착공식에 이어 한국철도공사(사장 손병석),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과 평내호평역 광장 및 철도부지 활용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착공식은 조광한 시장을 비롯 신민철 남양주시의회 의장, 조응천 국회의원, 시의원, 청년정책 위원회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전 마스크 배부 및 손세정제 등을 비치, 예방 대책을 마련하고 행사규모를 최소화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시 농업기계은행, 12월까지 농업기계 임대료 인하기간 연장
남양주시 농업기계은행, 12월까지 농업기계 임대료 인하기간 연장
김한정 의원, 태릉골프장 개발 관련
김한정 의원, 태릉골프장 개발 관련 "국토부, 서울시등과 교통대책 협의"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