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조광한 남양주시장 "경기도시공사에 빙그레 도로 확장 등 다산신도시 추가 사업 요청"4일 경기도시공사 방문, 이헌욱 사장 면담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11.08 14:48
  • 댓글 0
조광한 남양주시장(왼쪽)이 이헌욱 사장(오른쪽)을 만나 빙그레 도로 확장 등 다산신도시 추가 사업을 요청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다산신도시와 관련, 빙그레 앞 도시계획도로 확장과 문화 복지시설을 포함한 지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사업에 대해 의지를 갖고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조광한 시장은 지난 4일 경기도시공사를 방문, 이헌욱 사장을 만나 면담을 통해 이같은 의견을 전달했다. 

조 시장은 “다산신도시는 이제 입주를 시작한 신생 신도시로 광역교통, 복지 및 문화시설 등 편안한 주거환경 제공을 위한 기본 인프라가 아직은 부족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조 시장은 “도시는 교통, 문화, 복지 및 건축 등 다양한 도시 구성 요소들이 상호 유기적으로 조화를 이룰 때, 생동감 있는 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만큼 어려움이 있더라도 다산신도시 입주민들의 교통편의 증진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건의 사업이 원활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이헌욱 사장은 “도시 발전을 위한 남양주시의 의견에 공감하며, 건의하신 사업을 심도있게 검토하여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다산신도시 주민들의 생활불편 문제 해소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빙그레 앞 도시계획도로 확장, 문화복지시설 설치 등에 대해 경기도시공사와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광한 남양주시장, 미국 시장 진출 '첫발 내딛어'
조광한 남양주시장, 미국 시장 진출 '첫발 내딛어'
남양주시, 미국 버지니아주 비엔나시와 교류 추진
남양주시, 미국 버지니아주 비엔나시와 교류 추진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