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환경
조광한 남양주시장 “난개발 방지가 남양주의 미래입니다.”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7.12 10:16
  • 댓글 0

왕숙1,2지구, 양정역세권, 군부대이전, 구도심재생, 친환경 생태하천, 물의정원 프로젝트, 정약용 인문학파크 등 신아지구방 정책트리 핵심 사업 분과워크숍 추진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우리와 후손의 미래를 위해 환경을 파괴하는 난개발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며 시정철학의 공유와 협력을 강조하고 있다

조광한 시장은 “우리와 후손의 미래를 위해 환경을 파괴하는 난개발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며, “남양주시 3가지 강점인 지리적 위치, 수려한 자연경관, 풍부한 역사를 활용하여 수도권 거점도시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11일 시립박물관에서 ‘新我之舊邦(신아지구방)-남양주를 새롭게’라는 정책 분과워크숍을 개최한 가운데 이같이 언급했다.

이같은 조시장의 환경 파괴와 난개발 방지등에 대한 신념은 ‘新我之舊邦(신아지구방)-남양주를 새롭게’라는시정철학 공유와 협력으로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워크숍은 최근 개최한 역점사업 총괄 워크숍에 이은 세부 사업별 워크숍으로 시청-행정복지센터-읍면동 간 유기적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워크숍에서는 먼저 도시국 실무과장이 그 간 난개발 방지 대책의 주요성과와 향후 과제를 발표했다.

이어 난개발방지 및 시와 행정복지센터, 읍면동간 효율적인 협업 방안 모색을 위한 자율토론 등이 진행됐으며, 끝으로 조광한 시장의 총평과 특강으로 마무리 됐다.

이날 워크숍은 조광한 시장, 박신환 부시장, 실국관과장, 행정복지센터장, 읍면동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이번 난개발 방지 워크숍을 시작으로 앞으로 왕숙1,2지구, 양정역세권, 군부대이전, 구도심재생, 친환경 생태하천, 물의정원 프로젝트, 정약용 인문학파크 등 신아지구방 정책트리 핵심 사업에 대한 분과워크숍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시 별내동
남양주시 별내동 "옹벽 인접지 주택·주민들, 안전확보 응급복구"
"유네스코 지정 생물권보존지역 '광릉숲' 옆 가구단지 조성계획 취소하라"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