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여성 아동
안승남 구리시장 "1차년도 성과 점검, 발전 방안 모색"17개 공모사업 선정 53억원 외부재원으로 시민행복 특별시 동력 확보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6.26 10:47
  • 댓글 0

안승남 구리시장이 민선7기공약사업 추진상황등 1차년도 성과를 점검하고 새로운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나섰다. 

26일 구리시에 따르면 민선 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과 지난 1년간 시정 전반에서 이루어낸 주요성과에 대해 공유  하고, 새로운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시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비전 실현을 위해 공약 이행   방향보고 및 실무자 보고회를 통해 지난해 9월 92개 공약사업을 확정한바 있다. 

6월 현재 92개 사업 중 전국 최초로 추진한 국가 유공자의 날 제정 및 기념식 등 12개  사업은 완료됐다고 밝혔다.,

또 56개 사업은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임기 후 장기과제와 연계된 사업들이 시기적으로 지연추진 되고 있다고 평가 분석했다.

시는 지난 1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등 17개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구리시 행정추진의 우수함을 대내외적으로 과시했다.

또 상권 활성화 프로젝트 등 각 분야별로 17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53억여원의 외부재원을 지원받아 구리 시민행복특별시 구현의 동력을 확보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팀장, 팀원을 중심의 개선과제에 대한 구체적인 민선7기 2년차 실행계획 마련하라"고 주문하고 "미흡하고 미진한 사업에 대해서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대응방안을 수립하여 신속하게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안 시장은 "일자리 확충과 고용 증감율 등 주기적인 현황관리, 동구릉 문화축제를 비롯한   동구릉 활용방안 확대, 방음터널을 대체할 수 있는 묘책, 공동주택 감사인력 보강, 제설작업 전진기지 추가구축, 공직사회 전문인력 배치 방안 등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시
남양주시 "1억 이상의 대규모 용역사업, 위법·부당한 수의계약 등 구태 못벗어"
문경희 경기도의원
문경희 경기도의원 "경기도, 광역이동지원 시스템 무용지물(?)" 지적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