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건설 부동산
남양주시, 공공사업 민원발생 최소화...지적불일치 해소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6.13 10:08
  • 댓글 0

남양주시가 공공사업 추진에 따른 지적불일치를 적극적인 행정으로 해소하여 사업비용 절감과 사업기간 단축, 재산권 관련 민원 발생을 최소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3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도로나 철도 등 공공사업 추진 시 제작된 실시계획 설계도서는 실제 측량에 사용되는 지적(임야)도와 달리 연속지적도를 기반으로 작성되고 있다.

그러나 실시계획선과 지적측량성과가 불일치, 그에 따른 공기지연으로 예산미집행 등 행정력 낭비와 재산권 관련 민원이 발생되고 있다.

이에 시는 토지이용현황 파악과 실시계획 설계도서 작성 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적전산 및 공간정보자료, 항공사진데이터 등 토지도면 관련 빅데이터를 제공, 보다 정확한 자료로 설계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실시계획선 결정 후 진행하였던 지적현황측량을 실시계획선 결정 이전에 한국국토정보공사와 협력하여 즉시 추진하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그 측량성과를 기준으로 지형도면고시 하도록 해 지적불일치를 해소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다.

이를 통해 사업추진 시 설계변경에 드는 사업비용 절감과 약 3개월의 사업기간 단축이 기대된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토지소유자에게는 사업부지에 대한 토지경계 및 면적을 정확하게 고지하고 신속하게 토지보상을 받을 수 있어 재산권 관련 민원발생이 최소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에서 현재 진행중인 지역내 주요 공공사업으로는 서울 제2외곽순환 고속도로공사, 지방도387호선 확장공사, 마석~송천 도로개설공사, 와부~화도 국지도 개설공사, 진접선 복전철 건설사업 등이 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광한 남양주시장, 대중교통개선을 위한 시민과의 약속캠페인...세 번째 진행
조광한 남양주시장, 대중교통개선을 위한 시민과의 약속캠페인...세 번째 진행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추석맞이 사랑 나눔 행복한 이웃’ 행사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추석맞이 사랑 나눔 행복한 이웃’ 행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