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청소년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2019년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실시남양주시 수동농협 의료지원 및 장수사진 촬영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5.24 14:05
  • 댓글 0

농림축산식품부와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본부장 최문옥),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지부장 소병연)가 주관하는 ‘농업인 행복버스’를 남양주시 수동농협(조합장 류재성)에서 실시됐다.  

24일 남양주시지부에 따르면 지난 22일 개최된 ‘농업인 행복버스’는 의료이용 접근성이 낮은 농업인 등 취약계층에게 의료지원과 고령 농업인에게 장수사진 촬영, 안경검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행복버스는 이날 상지대학교 한방부속병원 의료지원 현장에서는 한방치료 분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에 따른 개인별 맞춤치료가 제공 및 침술 및 약제처방까지 이루어졌다.

이어 장수사진, 안경검안(돋보기 지원사업)을 통해 농업인들에게 의료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소병연 농협중앙회 남양주시 지부장은“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뿐만아니라 농업인의 문화‧복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경기농협은 ‘농업인 행복버스’를 남양주 지역을 시작으로 11월까지 경기도 지내 총11개 지역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

행복버스는 의료지원 1,800명, 장수사진 1,100명 , 안경검안 1,300명, 문화공연 등이 실시된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광한 남양주시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어김없는 주말 현장투어...또 실시"
구리시 소각장이전시민대책위원회
구리시 소각장이전시민대책위원회 "여론만들기, 여론 포장 중단하라"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