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환경
남양주시 "모기·진드기야 물러가거라"...해충 기피제함 정비완료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5.21 10:08
  • 댓글 0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1일 모기, 진드기 등 매개체 감염성 질환 발생을 대비하여 주요 등산로와 공원에 설치한 해충퇴치 기피제함(11개) 정비를 완료했다.

21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2018년 설치되어 운영한 기피제함은 등산 및 산책 전 얼굴을 제외한 피부나 피복에 분무하기만 하면 돼 이용객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기피제는 1회 분사 시 3~4시간 동안 모기, 진드기 등의 해충을 막는 효과가 있다.

윤경택 보건소장은 “온도가 급격히 상승하면서 모기와 진드기가 많아질 것을 대비하여 주요 등산로에 기피제함을 정비했으며, 풀숲이 많은 곳으로의 야외활동 시에는 긴 소매의 의복 착용과 기피제 활용 등 개인위생생활수칙이 가장 효과적인 예방법이오니 유념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등산이나 산책 시 기피제가 떨어졌거나 기피제함이 손상된 경우 남양주보건소 보건정책과 감염병관리팀(031-590-4453)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남양주보건소는 경로당, 각 사회단체 교육 및 행사, 읍면동 순회교육에서 올바른 손씻기, 매개체감염병 예방수칙 등을 홍보하여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광한 남양주시장, 대중교통개선을 위한 시민과의 약속캠페인...세 번째 진행
조광한 남양주시장, 대중교통개선을 위한 시민과의 약속캠페인...세 번째 진행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추석맞이 사랑 나눔 행복한 이웃’ 행사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추석맞이 사랑 나눔 행복한 이웃’ 행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