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청소년
양평군, 4월부터 면접 정장 대여 ‘청년 꿈Dream 서비스’"지역청년 면접준비 부담감 해소에 구직비용 절감 기대"
  • 안승민 기자
  • 승인 2019.03.12 18:30
  • 댓글 0

양평군은 오는 4월부터 관내 취업준비청년들을 위해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양평청년 꿈Dream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대상은 신청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양평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취업준비청년이다. 연간 5회까지 지원하며 1회당 대여기간은 3박 4일이다. 

왕복택배비까지 무료로 지원하므로 최초 대여시에만 방문해 사이즈를 측정하고 정장을 선택하면 이후에는 택배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여품목은 재킷 및 셔츠, 바지, 스커트, 블라우스 등 기본정장을 비롯해 구두, 넥타이, 벨트 등 소품도 대여할 수 있다. 

또 간단한 수선과 함께 전문가의 코디도 받을 수 있고, 남녀 정장이 약 3천 벌 정도 준비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대여방법 및 업체 등 자세한 정보는 양평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인구 양평군 일자리경제과장은 "앞으로도 구직을 앞둔 지역 청년들이 면접준비 부담감을 해소하고, 구직비용을 조금이나마 절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서비스를 확대해 나가 양평청년들의 취업성공을 응원 하겠다"고 말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2019년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실시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2019년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실시
남양주아트센터
남양주아트센터 "정약용의 가계와 하피첩이야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