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청소년
양평군, 4월부터 면접 정장 대여 ‘청년 꿈Dream 서비스’"지역청년 면접준비 부담감 해소에 구직비용 절감 기대"
  • 안승민 기자
  • 승인 2019.03.12 18:30
  • 댓글 0

양평군은 오는 4월부터 관내 취업준비청년들을 위해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양평청년 꿈Dream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대상은 신청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양평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취업준비청년이다. 연간 5회까지 지원하며 1회당 대여기간은 3박 4일이다. 

왕복택배비까지 무료로 지원하므로 최초 대여시에만 방문해 사이즈를 측정하고 정장을 선택하면 이후에는 택배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여품목은 재킷 및 셔츠, 바지, 스커트, 블라우스 등 기본정장을 비롯해 구두, 넥타이, 벨트 등 소품도 대여할 수 있다. 

또 간단한 수선과 함께 전문가의 코디도 받을 수 있고, 남녀 정장이 약 3천 벌 정도 준비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대여방법 및 업체 등 자세한 정보는 양평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인구 양평군 일자리경제과장은 "앞으로도 구직을 앞둔 지역 청년들이 면접준비 부담감을 해소하고, 구직비용을 조금이나마 절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서비스를 확대해 나가 양평청년들의 취업성공을 응원 하겠다"고 말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광한 남양주시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다양한 축제로 새로운 시민사회문화 조성"
3기 신도시 전면백지화 대책위
3기 신도시 전면백지화 대책위 "국토부와 LH는 전략환경영향평가 철회하라"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