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가평군, 올해 1천800건 취업상담알선… "전년대비 20% 증가"1천800건 취업알선으로 300여명 취업성공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8.12.17 10:21
  • 댓글 0

가평군이 올해 지역일자리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노력으로 11월 기준, 전년보다 20% 향상된 1천800건의 취업상담알선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취업취약계층, 중장년, 일반 구직자들에게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는 기회가 돼 300여명에게 취업성공을 지원함으로서 일자리갈증 해소로 이어졌다.

가평군은 지난해, 전년도 증가한 인구 대부분이 비경제활동 인구였음에도 불구하고 고용률 68.9%를 달성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지역일자리목표 공시제 실적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상사업비 9천만원을 받기도 했다.

지속적인 경기침체 속에서도 일자리 상담알선건수의 높은 증가로는 ‘군민이 행복하게 정착할 수 있는 사람중심의 일자리환경 가꾸기’를 전담하기 위해 경제복지국 산하의 경제과를 일자리경제과로 명칭을 바꾸고 일자리지원 및 일자리창출 등 2개 팀 신설이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군은 설명했다.

여기에 취업박람회, 소규모 채용행사 현장면접의 날 등 일자리 관련 행사 및 취업지원연계 프로그램의 내실있는 진행도 한몫하고 있다.

금년 하반기 군 채용박람회에는 관내 유망 중소기업 20여개 업체가 참여해 182명을 대상으로 구인‧구직 현장면접을 실시했다.

각 읍면에서는 찾아가는 현장면접 등을 통해 지속적인 구인‧구직 등록 및 상담알선 관리에 힘썼다.

또 구직정보 제공 온라인 소통도 함께했다. 군 홈페이지 일자리정보 게시판을 신설,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들이 관내 구직업체 현황을 직접 알아볼 수 있게 했으며, 워크넷 연결 등의 웹 기반 접근성도 향상시켰다.

가평군 관계자는 “오늘의 실적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관내 구직자들의 안정적인 취업알선과 경기악화로 고통을 겪는 장애인, 노인, 결혼 이주여성, 중‧장년 실직자 등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가평 맞춤형일자리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직접 일자리창출, 고용서비스, 창업지원, 기업유치 신설 및 확장 등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지난 2013년도 고용률 70%대 진입 이후 꾸준히 유지해오고 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시 별내동
남양주시 별내동 "옹벽 인접지 주택·주민들, 안전확보 응급복구"
"유네스코 지정 생물권보존지역 '광릉숲' 옆 가구단지 조성계획 취소하라"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