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스포츠·레저
가평군 "2020년 경기도체육대회 유치 적극 나서"체육회 이사회 거쳐, 이달말 개최지 최종 확정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8.12.14 13:57
  • 댓글 0

“아름다운 자연환경속에 어우러진 체육시설을 바탕으로 경기도 최대규모의 체육행사를 개최해 6만4000여 군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주민화합 도모와 단합된 가평의 역량으로 도민의 체육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14일 가평군은 2020년도에 열리는 경기도 체육대회(도민체전)와 생활체육대축전(대축전), 장애인체전과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등 4개 대회 유치배경을 이같이 설명했다.

한석봉체육관 일원에서 열린 경기도체육회의 현장실사는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국과소장, 지역주민, 언론인 등이 참여해 군 유치의 필요성을 호소했다. 

김성기 가평군수

김성기 가평군수는 “도내 시군 중 가장 낮은 재정자립도에도 불구하고 수년간 공공체육시설 확충에 집중 투자해 종합운동장 이외에 한석봉 체육관과 축구장, 야구장, 국궁장 등을 갖춘 종합스포츠타운을 올해 완성하고 종목별 약 40여 경기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김 군수는 “해마다 20개 넘는 전국대회를 통해 3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대회유치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군수는 “현재의 인구 및 체육시설 등의 인프라 상황으로는 가평군이 고양시에 우위를 점할 수 있는게 없지만 지역경제 활성화와 스포츠 메카로 발돋움하기 위한 가평주민들의 적극적인 유치참여와 열정은 월등하다”고 피력했다.

한편, 군은 오는 2020년까지 437억여원을 들여 각 읍면에 문화체육센터 및 생활체육공원 조성 등을 통해 경기장 부족현상을 해소하고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스포츠 투어리즘(스포츠‧레저‧관광)을 성장 동력원으로 육성한다는 계획도 내놨다.

현장실사는 본 대회 유치를 신청한 가평군과 고양시가 경기장을 비롯, 교통 및 숙박 대책 등을 살펴 이를 토대로 평과의견서가 작성돼 이사회에 발표된다,

이어 다시한번 개최신청 시, 군의 직접적인 유치배경 설명과 이사회 심의를 거쳐 이달 말께 개최지가 최종 선정된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시 별내동
남양주시 별내동 "옹벽 인접지 주택·주민들, 안전확보 응급복구"
"유네스코 지정 생물권보존지역 '광릉숲' 옆 가구단지 조성계획 취소하라"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