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인터뷰
구리도시공사, 제3대 강지원 사장 취임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8.12.04 17:31
  • 댓글 0
강지원 구리도시공사 사장

“구리도시공사의 시설관리 대행사업은 물론, 공사의 핵심사업인 구리월드디자인시티와 테크노밸리 등 크고 작은 개발사업을 정상화 하여 구리시민들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신임 구리도시공사 강지원 사장의 취임일성이다.

강지원(54세) 사장은 전 한국가스기술공사 이사로 3일 제3대 구리도시공사 사장으로 취임했다.  강 사장은 지난 1일 안승남 구리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 받았다. 

신임 강 사장은 “구리도시공사가 공기업으로써 사회적책무와 함께 조직내부의 결속강화와 시민과의 소통 및 안전한 시설관리, 직원복지 향상을 위해서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취임소감을 피력했다.

이어 강 사장은 “구리도시공사의 주요사업인 개발사업 분야에서 이렇다 할 성과를 이루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재임기간 구리시와 구리시의회 그리고 유관기관과의 관계를 원활하게 유지하고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강 사장은 한양대 대학원(도시행정) 석사출신으로 삼성그룹 29기 공채 출신이다. 삼성건설, 한화건설, 한양대 건설연구소 연구위원, 두이건축(주)이사, ㈜휴먼케어 부사장과 ㈜DND건축사사무소 부사장과 한국가스기술공사 이사를 역임했다. 

한편 강지원 사장은 3일 취임식에 앞서 구리시의회를 방문, 현재 풀어야 할 많은 과제를 안고 있는 도시공사의 현실을 인식하듯 구리시의원들과의 짧게나마 환담을 나누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양평군 치매관리사업
양평군 치매관리사업 "3년 연속 경기도 우수기관 표창"
남양주시, 공무원노동조합과 2018년도 노‧사 단체협약 체결
남양주시, 공무원노동조합과 2018년도 노‧사 단체협약 체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