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다문화
구리시, 다문화가족 자녀 이중언어 발표회 개최이중언어 가족환경조성사업 성과 공유...중국, 일본, 베트남 자조 모임 24가족 83명 다문화가족 화합의 장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8.11.26 11:04
  • 댓글 0
다문화가족 자녀 이중언어 발표회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중국, 일본, 베트남 자조 모임 24가족 83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이중 언어 가족 환경 조성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자 발표회를 개최했다.

구리시에 따르면 이중 언어 가족 환경 조성 사업은 구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은)에서 주관하여 다문화가족 자녀가 결혼 이민자인 어머니의 언어와 한국어로 가정 내에서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한국마사회 구리지사에서 3백만원을 후원받아 추진한 이 프로그램은 지난 4월부터 부모 코칭, 부모 자녀 상호작용 교육, 자조 모임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 이중 언어 발표회에서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숫자 말하기와 율동, 시 낭송, 합창, 동화 구연 등 일 년 간 어머니와 공부한 내용을 많은 사람들 앞에서 선보이며 큰 박수와 응원을 받았다. 또한 다문화가족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마련되어 발표회의 의미를 더했다.

윤성은 센터장은 “이중 언어 가족 환경 조성 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족의 장점인 이중 언어 습득을 돕고 부모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다문화가족이 한국 사회에 조기 정착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양평군 치매관리사업
양평군 치매관리사업 "3년 연속 경기도 우수기관 표창"
남양주시, 공무원노동조합과 2018년도 노‧사 단체협약 체결
남양주시, 공무원노동조합과 2018년도 노‧사 단체협약 체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