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특집기획 6. 13 지방선거
조광한 남양주 시장 예비후보, 온라인 정책 플랫폼 개통시민이 온라인으로 정책을 제안하는 ‘더 활짝 남양주’ 사이트 가동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8.04.11 09:37
  • 댓글 0

조광한 남양주시장 예비후보가 10일 온라인 정책플랫폼 ‘조광한과 함께 더 활짝 남양주’(http://조광한.com)를 열었다.

이는 남양주 시민이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에 접속하여 정책을 제안하고, ‘좋아요’를 많이 받은 베스트 제안은 공약에 반영되도록 만든 사이트다.

‘조광한과 함께 더 활짝 남양주’는 ‘정책 제안하기’ 게시판 외에 ‘베스트 제안’ 게시판, ‘더 활짝 남양주 5대 공약’ 게시판, ‘조광한이 이의 있습니다.’ 게시판으로 구성돼 있다.

‘정책 제안하기’ 게시판에서 ‘좋아요’를 많이 받은 제안은 ‘베스트 제안’에 게시된다. 정책 제안은 사이트에 가입한 사람만 가능하지만, ‘좋아요’는 누구나 누를 수 있다.

남양주 시민뿐 아니라 남양주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된 소통 사이트로 만들었다.

‘더 활짝 남양주 5대 공약’ 게시판에는 교통허브도시, 교육도시, 관광도시, 문화예술도시, 혁신산업도시 등 조 예비후보의 주요 공약이 소개돼 있다.

‘조광한이 이의 있습니다.’ 게시판은 남양주의 문제점이나 현 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조 예비후보가 직접 설명하는 곳이다.

조 후보는 국민의 정부와 참여정부 청와대에서 활동하며 지방자치의 틀을 만드는 데 기여했다.

그만큼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자치분권에 대한 의지도 강하다. 온라인 정책 플랫폼 역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다.

조 후보는 “남양주가 경기 동북부 중심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더 혁신적인 생각이 필요하다”며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시민 소통 정책 플랫폼으로 자치의 길을 열겠다.”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A업체 10년간 170여곳 수의계약 특혜(?)"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퇴직공무원 이야기 그림책 출간" 화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