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IT 통신
남양주시 시정홍보 "더 시민곁으로 다가간다"패러다임 바꿔...SNS 매체, 시민서포터즈 운영, 시민참여형 ‘쾌한도시’ 제작 등 온,오프라인 홍보
  • 한강투데이
  • 승인 2018.02.04 14:23
  • 댓글 0
이석우 남양주시장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올해 시정홍보 패러다임을 바꿔 온, 오프라인을 통해 '솔루션 저널리즘’ 기법을 접목한 법 규제 등  현안사항에 대해 좀 더 시민 곁으로 다가가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양주시는 "올해 업무보고에서 홍보를 시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매체를 활용하여 추진한다"며 "언론매체를 통해 사실만 전달하는 기존 보도형태를 벗어나 문제점에 대한 해법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그 과정을 파고드는 솔루션 저널리즘 기법을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상수원보호구역, 개발제한구역 등 법 규제로 인한 시민들의 어려움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이용 및 홍보채널을 다변화하여 신도시 전입 시민들에게 시 브랜드와 정책을 빠르게 전달 할 수 있도록 온라인 홍보시스템을 구축한다.

먼저 남양주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포털사이트 1위인 네이버와 다음을 검색하면 상위에 남양주 정책 및 대표 브랜드가 상시 노출될 수 있도록 SNS 홍보플랫폼을 구축한다.

또  온라인 확산성을 위해 파워 블로거, 인기 카페 등과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남양주 인지도를 높일  방침이다.

이를 위해 새롭게 출범한 SNS ‘시민서포터즈’를 32명에서 70명으로 확대하여 지역별 ‘행복 텐미닛’현장을 발 빠르게 취재하고, 내용을 SNS에 올려 시민들과 공유를 통해 시정을 소통할 계획이다.

매달 발행되는 월간 매거진‘쾌한도시’를 네이버와 시 블로그, 페이스북등 모바일 채널로 확대 운영한다.

구성면에서도 기존 48면에서 62면으로 늘려 체육문화센터, 도서관 등 행복텐미닛 인프라를 누리는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특히 입소문이 빠른 육아 맘으로 구독층을 넓히기 위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인프라 콘텐츠 구성과 전입시민들의 정착스토리 연재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매거진으로 제작하여 구독률을 대폭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외에도 공동주택 단지 엘리베이터와 대형마트 내 미디어보드 등 영상홍보 채널을 다각화하여 우리 동네, 내 집 앞에서 만나는 시정홍보를 추진한다.

행정복지센터 및 읍면동 민원실에 설치된 영상홍보시스템(IPTV)을 기존 6개소에서 16개소로 확대하여 운영한다.

‘쾌TV’미디어 콘텐츠 형식을 유튜브,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등으로 다양화하여 소통할 계획이다.

이석우 시장은 “올 해 주요 시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최근 트랜드에 맞춘 SNS 홍보에 중점을 두고 추진토록 하겠다”고 밝히면서,“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민이 더 편리하고 안전한 명품자족도시 남양주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강투데이  webmaster@hangangnews.tv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강투데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시 64하내천봉사대
남양주시 64하내천봉사대 "사랑의 연탄, 4천장 봉사...올해 7년째"
국민의힘 인재 영입 1호, 조광한 前 남양주시장...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남양주(병) 지역 출마 선언
국민의힘 인재 영입 1호, 조광한 前 남양주시장...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남양주(병) 지역 출마 선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