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신천지자원봉사단 구리남양주지부 "산불 예방 피해, 생명 살리는 심폐 소생술 배우고"14일 덕소 금대산에서 ‘자연아 푸르자 - 산불 예방&기적의 4분 심폐 소생술’ 캠페인 열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5.19 09:43
  • 댓글 0

“봉사의 취지가 좋아 재능기부로 오늘 함께 참여하게 됐어요.”

지난 14일 맨발 걷기 명소로 알려진 남양주시 와부읍 금대산 일대에서 ‘자연아 푸르자 – 산불 예방&기적의 4분 심폐 소생술’ 캠페인에 참여한 전직 소방대원 김재원(가명) 씨가 전한 소감이다.

‘자연아 푸르자 – 산불 예방&기적의 4분 심폐 소생술’ 캠페인은 봄철 산불 예방 기간을 맞아 신천지자원봉사단 구리남양주지부(지부장 강창훈·이하 구리남양주지부)에서 마련했다.

캠페인은 산불로 인해 지구온난화의 가속화와 생태계의 파괴로 동식물이 입는 막대한 피해 등과 산불의 원인 대부분은 입산자들의 실화 때문이라는 것을 알렸다. 

‘자연아 푸르자’는 신천지자원봉사단이 지속적으로 펼쳐나가는 정기봉사로 구리남양주지부에서는 ▲환경정화 봉사▲산불 예방 캠페인 ▲담배꽁초 무단투기금지(시가랩에 싸서 버리기)캠페인 등 지구환경을 보호하고 지키기 위한 봉사를 꾸준히 진행 중이다.

금대산을 자주 찾는다는 최민환(53·가명·남·남양주 와부읍) 씨는 “진화복을 입고 장비를 갖추고 체험하니 진화대원이 된 것 같다”며 “금대산은 맨발 걷기 장소로 지인들과 자주 찾아오는 곳이니 산불이 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다”고 말했다.

매일 산에 오르고 있다는 박금자(72·가명·여·남양주 와부읍) 씨는 “전에 강원도에 큰 산불이 나서 모든 것을 다 태우는 것을 보고 무서웠다”며 “이렇게 산에 와서 산불 예방 캠페인을 펼쳐 주니 정말 고맙다”며 박수를 쳐주었다.

소방관계자는 “심폐 소생술은 위급한 상황에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며 산불 발생 시 위급한 환자를 살리는 심폐 소생술 체험을 진행했다.

이날 산을 찾았던 입산자 중 20여 명이 심폐 소생술을 배우고 익힌 후 하산한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 지구온난화에 관심이 많은 봉사자 임지혁(27·가명·남·남양주 와부읍) 씨는 “점점 심각해지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활동들을 찾아 알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오늘 캠페인에 참여하니 지구를 위해 뜻깊은 일을 한 것 같다”고 말했다.

봉사단 관계자는 “이번 ‘산불 예방 캠페인’이 퍼져나가 많은 사람이 동참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재현 기자  kiet@naver.com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신동화 구리시의원 “특정업체 일감 몰아주기... 수의계약 부당운영 의혹” 제기
신동화 구리시의원 “특정업체 일감 몰아주기... 수의계약 부당운영 의혹” 제기
구리시의회 김한슬 의원, “예산 적은 구리시, 효율로 승부”…행감 1일차 지적
구리시의회 김한슬 의원, “예산 적은 구리시, 효율로 승부”…행감 1일차 지적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