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한강25時
권봉수 구리시의회의장, 5월 3차 의정 브리핑...총 8건 논의결과 설명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3.05.18 14:43
  • 댓글 0

구리시의회(권봉수 의장)는 17일 의회 멀티룸에서 2023년 5월 3차 구리시의회 의정 브리핑을 실시하고 '구리시 돌다리 여울목공원부지 주차장 건립 민간투자사업 실시협약' 사업에 대해서는 우려를 표하기도 했다.

권 의장은 의정브리핑을 통해 5월 3차 주례보고 운영결과, 총 8건(조례안 2건, 동의·승인안 3건, 기타안 3건)의 논의에 대해 설명했다. 

논의된 8건은 ▶구리시·경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특례보증료 지원 업무협약 보고(일자리경제과) ▶구리시 시민축구단 육성 및 지원 조례안 (평생학습과) ▶왕숙체육공원 실내테니스장 건립 계속비 승인안 (평생학습과) ▶구리시 캠핑장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문화예술과) ▶구리시 공영주차장 관리대행 동의안 (자동차관리과) ▶구리시 돌다리 여울목공원부지 주차장 건립 민간투자사업 실시협약 체결 보고 (균형개발과) ▶장자호수생태공원(4단계) 공원조성계획 결정(변경) 및 실시설계용역 보고 (공원녹지과) ▶장자호수생태공원 확장사업 계속비(변경) 승인안 (공원녹지과) 등이다.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은 구리시 시민축구단 육성 및 지원 조례안과 관련 "프로축구단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조례임에도 조례 명칭이 구리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축구단 지원 조례라고 오해할 수 있다는 의견과 다양한 수단을 통해 축구단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창단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권 의장은 구리시 돌다리 여울목공원부지 주차장 건립 민간투자사업 실시협약과 관련 "수익형 민자사업(BTO)의 특성상 높은 주차비와 임대료가 구리시민에게 부담이 될 수 있을 것에 우려를 표했다"며 "인창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으로 인한 대체 주차장 확보 목적이 큰 사업이므로 외부 주차 수요가 많은 근생시설의 임대는 제한해야 하는 의견도 제시됐다.”고 밝혔다. 

김동환 기자  newsi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A업체 10년간 170여곳 수의계약 특혜(?)"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퇴직공무원 이야기 그림책 출간" 화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