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NEWS & ISSUE
주광덕 남양주시장 "오남읍 복합 문화 시설 및 공원 조성"...3만㎡ 규모의 시유지, 연면적 약 6,000㎡ 규모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3.03.15 17:07
  • 댓글 0
지난 14일 오남읍 오남리 일원에 조성될 '복합 문화 시설과 공원 조성 계획'을 브리핑 받고 있는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오남읍 오남리 일원에 '복합 문화 시설과 공원 조성 계획'을 밝혔다.   

15일 주광덕 시장은 "지난 14일 오남읍 시유지를 방문, 지역 대표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현장에서 조성 계획에 대해 언급하면서 주민 삶의 질을 향상하고 시민들의 문화 복지를 증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주 시장이 밝힌 북합 문화시설은 구체적으로는 어람중학교 인근 약 3만㎡ 규모의 시유지에 연면적 약 6,000㎡ 규모의 복합 문화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시설은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 등 전 세대가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세대 맞춤형 공원 ▶300석 규모의 중소형 공연장을 포함해 ▷청소년 전용 공간 ▷학습 및 놀이 공간 ▷문화 공간 ▷소통 공간 등을 콘셉트로 조성될 계획이다. 

특히 남양주시는 계획 단계부터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세부적 계획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2024년 기본계획 수립 및 기본설계 용역을 시작으로 대상지를 도시계획시설(근린공원)로 결정하는 등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현장방문을 하고 있는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현장에서 오남읍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목소리를 경청했다.

특히 시민시장시대 진심소통 행정혁신을 목표로 하는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에 따라 오남읍 내 청소년 시설, 문화 시설, 여가 시설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노력해 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오남 복합 문화 시설과 근린공원 조성은 그간 목소리를 내 주셨던 많은 시민시장님들의 의견이 반영된 결과라고 본다. 향후 조성 단계에서도 주민들과 소통해 주민들이 원하는 문화 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활 만족도가 높은 ‘건강한 힐링 문화도시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 시장은 "대상지가 현재 수립 중인 「2035 남양주 공원녹지기본계획」상 공원 서비스 소외 지역으로 분석되는 점도 고려해 사업 추진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장을 살피고 있는 주광덕 시장

한편 남양주시는 당초 남양주도시공사에서 계획한 ‘다둥이 주택 단지 조성 사업’이 사업 타당성 평가 및 시의회 심사 등에서 난항을 겪었다.

이에  ‘다둥이 주택 단지 조성 사업’의 사실상 사업 진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다양한 활용 방안을 모색하던 중 오남읍 지역의 문화 예술 및 힐링 공간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해 이와 같은 사업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동환 기자  newsi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시 64하내천봉사대
남양주시 64하내천봉사대 "사랑의 연탄, 4천장 봉사...올해 7년째"
국민의힘 인재 영입 1호, 조광한 前 남양주시장...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남양주(병) 지역 출마 선언
국민의힘 인재 영입 1호, 조광한 前 남양주시장...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남양주(병) 지역 출마 선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