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한강25時
주광덕 남양주시장 "왕숙도시첨단산업단지,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 밝혀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3.01.10 17:34
  • 댓글 0
주광덕 남양주시장(가운데)이 왕숙첨단산업단지에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에 김한정 국회의원(오른쪽)과 함께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왼쪽)을 만나 국가 첨단산업단지 남양주 유치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10일 왕숙도시첨단산업단지에 반도체 특화단치 유치를 추진한다.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는 주광덕 시장의 주요 공약사항이다.

10일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산업통상자원부의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 설명회에 앞서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경기 남양주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과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을 만나 반도체 특화단지를 포함한 국가 첨단산업단지의 남양주 유치 등 지역 현안 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면담에서 주 시장은 "경기 서남부 중심의 K-반도체 벨트를 남양주를 포함한 경기 동북부까지 확장할 것을 건의했다"며 "향후 지역 균형 발전은 물론 국가 전략사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토대 마련에 서울 중심권과 최단거리 접근성 및 최고의 도시 기반 시설을 갖춘 남양주시가 중심이 되길 기대한다"고 그 뜻을 밝혔다.

이어 주 시장은 "남양주시는 향후 성장 가능성이 무한한 첨단산업단지 유치를 위해 시 차원에서 가능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는 남양주시의 미래와 직결된 사항으로 많은 관심이 필요한 상황으로, 국토 균형 발전은 물론 국가전략 산업의 균형을 위해 반드시 남양주시 유치가 고려돼야 한다”며 “시가 자족 기능을 갖춘 첨단산업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국회와 중앙부처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에 대해 김한정 의원은 “남양주시가 수도권 동북부의 첨단산업 중심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답했다.

김동환 기자  newsi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구리시의회, 2월 1차 정례브리핑
구리시의회, 2월 1차 정례브리핑 "시민 편익시설 변경...사전 설명, 시민 홍보" 지적
권봉수 구리시의회의장
권봉수 구리시의회의장 "'대장동 사건 관련 구리시 수백억...의혹'"보도...'구리시측 해명들어'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