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한강25時
백현종·이은주 경기도의원 "경기도 특별조정 교부금 26억 원 확보"백 의원, 갈매 자전거도로 개설·교문도서관 리모델링 사업 16억 이 의원, 검배근린공원 공영주차장 건립 10억 원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12.28 16:38
  • 댓글 0

구리시 국민의힘 백현종(구리1. 도시환경위원회)의원과 이은주(구리2. 교육행정위원회) 경기도의원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총 26억 원을 확보했다.  

28일 경기도는 이은주 의원의 관심 사업인 수택동 검배근린공원 공영주차장 건립사업에 10억 원의 특별조정 교부금을 배정했다.

또한 백현종 의원의 관심사인 갈매동 자전거도로 개설에 8억, 교문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에 8억 등 총 26억 원을 배정했다.

이은주 의원은 "검배근린공원 공영주차장은 지하 3층~지상 1층에 100면 규모로 계획된 주차장으로 내년에 착공 예정이며, 수택동의 심각한 주차난 해소에 숨통이 트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백현종 의원은 "갈매 자전거도로는 별내역과 갈매동 사이 단절된 된 구간을 연결하는 도로로,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 이용 환경 조성 및 자전거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백 의원의 리모델링사업 교문도서관은 1994년에 준공하여 27년 이상 지난 노후 건축물이다. 이번 리모델링 예산 확보로 지역 주민들의 이용도가 더욱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은주 의원과 백현종 의원은 지난 9월에도 ▶'갈매 공공체육시설 건립비' 10억 원 ▶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비 5억 7천만 원 ▶검배 문화체육센터 건립비 5억 원 등 총 20억 7천만 원의 특별조정교부금 예산을 확보한 바 있다.

김동환 기자  newsi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구리시의회, 2월 1차 정례브리핑
구리시의회, 2월 1차 정례브리핑 "시민 편익시설 변경...사전 설명, 시민 홍보" 지적
권봉수 구리시의회의장
권봉수 구리시의회의장 "'대장동 사건 관련 구리시 수백억...의혹'"보도...'구리시측 해명들어'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