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탐방
구리시, 도시공원 LED경관조명 개선사업…"한파에 빛으로 피어난 수국과 달, 토끼"한겨울 빛으로 피어난 수국과 장미 보러 오세요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12.28 16:10
  • 댓글 0
구리시가 도시공원 LED경관조명 개선사업으로  추진한 갈매중앙공원의 수국과 튤립. 

구리시가 도시공원 LED경관조명 개선사업으로 한겨울 한파에 빛으로 피어난 수국과 장미로 오가는 시민들의 마음과 눈을 따뜻하게 하는 등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28일 구리시는 "이번 사업은 야간에도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도시공원 내 LED 경관조명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지난 12월 17일부터 27일까지 이색 특별사업으로 도시공원 내 LED 야간 경관조명 개선사업을 추진, 갈매중앙공원과 이문안호수공원에 LED 수국, 장미, 튤립 등을 시범 설치했다"고 밝혔다. 

도시공원 LED경관조명 개선사업 이문안호수공원의 경관조명 달,토끼,꽃

특히 시는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새해 희망과 복을 기원하는 달 토끼를 설치하여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와 함께 저녁 산책을 나온 한 시민은 "아이가 너무 좋아하고 겨울에는 공원이 황량한데 밝은 달 토끼와 화려한 꽃 조명을 보니 따뜻하게 느껴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리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갈매중앙공원에 추가적인 조명사업을 진행하고, 인창중앙공원에는 LED야간경관조명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관내 공원에 연차적으로 도시공원 LED야간경관조명 개선사업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김동환 기자  newsi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구리시의회, 2월 1차 정례브리핑
구리시의회, 2월 1차 정례브리핑 "시민 편익시설 변경...사전 설명, 시민 홍보" 지적
권봉수 구리시의회의장
권봉수 구리시의회의장 "'대장동 사건 관련 구리시 수백억...의혹'"보도...'구리시측 해명들어'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