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주광덕 남양주시장 "덕소~도곡 간 폐철도 활용, 문화공원 조성" 현장 점검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09.19 13:13
  • 댓글 0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덕소~도곡 간 폐철도 활용 사업’ 현장을 방문, 폐철도 활용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현장을 꼼꼼히 챙겼다. 

19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덕소~도곡 간 폐철도 활용 사업’은 와부읍 도곡리 산 45-2 일원에 위치한 폐철도 시설을 숲속 카페, 스카이워크, 산책로 등의 시설을 갖춘 문화공원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문화공원 조성 사업의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를 오는 2023년 5월까지 완료하고 2024년 6월 준공할 계획이다.

특히 사업 현장을 꼼꼼히 점검한 주광덕 시장은 ▶문화공원을 와부읍의 랜드마크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 ▶문화공원의 주 출입로를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방향과 연결해 주민들이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는 방안 모색 ▶문화공원 조성에 대한 기본계획 마련시, 반드시 와부읍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사업을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날 주 시장은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 환경국장, 교통국장 등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현장을 점검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문화공원에 대한 주민들의 만족도와 이용률을 높이고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려면 누구나 오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어야 한다.”라며 “터널 진입로부터 스카이워크가 조성되는 힐링 공간이 협소하니 터널 진입로의 부지를 추가로 확보해서 시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제대로 된 공간으로 조성해 달라.”라고 강조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별내시민단체대,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과 거버넌스’ 주제로 포럼 개최
별내시민단체대,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과 거버넌스’ 주제로 포럼 개최
구리시, (사)고구리에프엠 공동체라디오 사업 市 지원...
구리시, (사)고구리에프엠 공동체라디오 사업 市 지원..."졸속ㆍ위법행정 드러나"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