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구리시, 민선8기 공약이행 '시민평가단 운영'..."소통행정, 시민신뢰도 구현" 강력한 의지8월 22일 1차회의 개최, 시민평가단 30명 위촉
  • 이채윤 기자
  • 승인 2022.08.23 18:07
  • 댓글 0
백경현 구리시장이 시민평가단 회의에 참석 "구리시의 미래 발전을 위한 민선8기 공약의 정당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시민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구리시는 민선8기 공약 실천계획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할 ‘구리시 공약 이행 시민평가단’을 운영한다.

23일 구리시는 "‘구리시 공약 이행 시민평가단’은 주민들이 공약 실천 계획의 적정 여부 심의와 평가 및 개선방안을 도출에 직접 참여하기 위해 구성되어 운영되는 단체다."라고 설명했다. 

이같은 시민평가단의 운영은 공약 관련 시민 의견수렴을 통해 소통행정을 구현하고, 시민 신뢰도를 더욱 높이기 위한 시의 강력한 의지로 평가되고 있다. 

시민평가단은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완·변경사항 심의 ▲공약사항 추진실적 및 이행실태 평가 ▲공약사업 추진 관련 개선사항 건의 등의 일을 하게 된다.

시민평가단은 공약사항의 민주적이고 공정한 심의를 위하여 구리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시민 가운데 지역, 성별, 연령을 고려하여 무작위로 선발한 30명의 단원으로 구성됐다. 

특히 시는 9월 19일 공약평가단 최종 회의를 통해 민선8기 공약 변경·조정 심의를 거쳐 공약 관련 세부 사항을 확정하고, 이후 필요시 공약 실천계획에 대한 수정·보완한다는 방침이다

백경현 시장은 “민선8기 공약은 시민평가단의 세부 검토와 논의를 거쳐 시 홈페이지 등에 게시할 예정으로, 구리시의 미래 발전을 이끌 민선8기 공약이 정당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충분히 경청하여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22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백경현 시장과 시민평가단원,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평가단 위촉식을 가졌다.

이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성동 정책자문위원을 강사로 초빙해 ‘매니페스토 운동과 시민평가단’을 주제로 특강과 1차 회의를 진행했다. 구리시는 향후 2차 회의를 갖고 공약사업 검토 및 발전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채윤 기자  prostar1004@naver.com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채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별내시민단체대,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과 거버넌스’ 주제로 포럼 개최
별내시민단체대,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과 거버넌스’ 주제로 포럼 개최
구리시, (사)고구리에프엠 공동체라디오 사업 市 지원...
구리시, (사)고구리에프엠 공동체라디오 사업 市 지원..."졸속ㆍ위법행정 드러나"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