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주광덕 남양주시장 "관내 기업 지원, 금융기관과 소통"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08.23 11:06
  • 댓글 0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최근 원부자재 가격 상승, 금융 금리 인상 등으로 경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위해 금융기관과 경기동부상공회의소 관계자가 함께하는 간담회를 실시했다. 

23일 남양주시는 "간담회는 6개 협약 은행(농협은행 남양주시지부, 국민은행 남양주지점, 신한은행 다산지점, 기업은행 호평지점, 우리은행 다산지점, 하나은행 호평지점)을 비롯해 경기신용보증재단 남양주지점, 경기동부상공회의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주 시장은 간담회를 통해 기업들의 자금 융통을 지원하기 위해 확대 시행하고 있는 육성자금 지원 정책 등을 공유했다.

특히 주 시장은 기업이 체감할 수 있도록 금융기관에 융자 절차 간소화 등의 원활한 융자 실행 요청했고, 금융기관 측은 시정 방향과 취지에 공감하며 이를 적극적으로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앞으로도 민선8기 ‘슈퍼성장’과 ‘첨단산업 허브도시’라는 신산업 생태계에 필요한 맞춤형 기업지원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4차산업 활성화를 위해 매년 실행하고 있는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사업 대상을 제조업뿐만 아니라 지식기반산업, 정보통신산업까지 확대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별내시민단체대,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과 거버넌스’ 주제로 포럼 개최
별내시민단체대,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과 거버넌스’ 주제로 포럼 개최
구리시, (사)고구리에프엠 공동체라디오 사업 市 지원...
구리시, (사)고구리에프엠 공동체라디오 사업 市 지원..."졸속ㆍ위법행정 드러나"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