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사람들
세계평화청년학생연합(YSP), PD쇼케이스, '통일·환경·교육 분야' 공모...총 1000만원 지원PD쇼케이스, '통일·환경·교육 분야' 공모...총 1000만원 지원 YSP, UN SDGs 프로젝트 지원사업으로 5개 프로젝트 선발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07.13 11:01
  • 댓글 0

세계평화청년학생연합(YSP)이 피스디자이너 쇼케이스(이하 PD쇼케이스)를 열고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통일, 환경, 교육 분야에서 활동하는 우수 프로젝트를 공모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은 PD쇼케이스는 UN SDGs 실현에 기여하는 개인, 단체를 선발해 활동 자금을 지원하고 육성하는 사업으로 총 1000만원을 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통일, 환경, 교육 분야에서 활동을 하는 단체나 개인이면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5개 프로젝트는 10월까지 3개월간 활동지원금으로 200만원씩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 활동하고 있지않더라도 지역사회에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동일하게 지원 가능하다.

심사를 거쳐 PD쇼케이스에서 선정된 프로젝트는 활동기간 동안 활동지원금 외에도 교육, 네트워킹, 홍보를 통한 참여자 모집 등의 활동지원과 활동공간도 제공받을 수 있다.

김동연 YSP 회장은 "PD쇼케이스가 그동안 코로나 사태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축소됐지만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매년 정기적인 개최를 통해 인큐베이팅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앞선 PD쇼케이스에서는 시각장애인과 액티브시니어의 코로나 블루 해소를 위한 복지 프로그램 <시시콜콜>, 2030청년들의 커뮤니티 프로그램 <청춘식당> 등의 프로젝트가 수상을 차지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피스디자이너 홈페이지(peacedesigners.org/showcas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별내시민단체대,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과 거버넌스’ 주제로 포럼 개최
별내시민단체대,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과 거버넌스’ 주제로 포럼 개최
구리시, (사)고구리에프엠 공동체라디오 사업 市 지원...
구리시, (사)고구리에프엠 공동체라디오 사업 市 지원..."졸속ㆍ위법행정 드러나"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