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사람들
구리농수산물공사 ‘안전·보건경영 박차’...상반기 안전보건경영위원회 개최...경기산업보건센타 및 대한산업안전협회 공동협력 협약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06.24 12:36
  • 댓글 0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성수, 이하 공사)는 2022년 상반기 안전보건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안전보건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공사는 22일과 23일 경기산업보건센타(대표 이동학) 공동협력협약과 산업재해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대한산업안전협회 경기북부지회(지회장 정성대)와 근로자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안전보건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23일 공사는 "인전보건경영위는 지난 21일 안전보건관련 내·외부 전문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상반기 안전보건경영위원회는 도매시장의 안전보건 발전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자문하는 자리였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위는 ▶도매시장의 안전보건계획과 중대재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유해위험 요인을 발굴하고 개선하는 위험성 평가 결과에 대해 보고한 후 의견을 개진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경기산업보건센타와의 협약으로 양기관은 쾌적한 작업환경조성과 임직원의 건강보호·증진을 위해 노력하며 유해위험요인을 개선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두 기관은 ▲공사 임직원에 대한 산업안전보건 역량강화 교육 지원 및 협력 ▲안전보건문화 확산을 위한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 등 지원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보건관리 기술지원 ▲기타 산업안전보건에 관한 주요 업무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대한산업안전협회 경기북부지회와의 협약으로 양기관은 20년간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두 기관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 역량강화 교육 지원 및 협력 ▲사업장 자율안전보건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기술지원 및 협력 ▲시설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점검 등에 관한 기술지원 및 협력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등에 관한 공동실시 및 협력 ▲기타 양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에 관한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성수 사장은 "두 기관과의 공동협약을 통해 도매시장의 안전보건계획과 산업재해 예방등의 유해위험요인을 발굴하고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주광덕 남양주시장, 실종자 조기 수색 총력 대응
주광덕 남양주시장, 실종자 조기 수색 총력 대응
주광덕 남양주시장, 상습침수지역 점검...근본적 대책 마련 주문
주광덕 남양주시장, 상습침수지역 점검...근본적 대책 마련 주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