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한강25時
노동자 5,000여명, 한국노총 경기동북부지역지부 "주광덕 후보 지지선언"…노동계 움직임 주목한국노총 경기동북부지역지부 27개 사업장 조합원 5000여 명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05.11 18:22
  • 댓글 0

노동자 5000명의 조합원이 가입돼 있는 한국노총 경기동북부지역본부 노동자 지도자들이 국민의힘 주광덕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하고 나섰다.  

특히 한국노총 경기동북부지역본부는 27개 사업장의 5,000여 명의 조합원이 가입되어 있는 단체다.

더욱이 이날 지지선언은 함흥영 의장과 노동계 지도자 등 모두 20여 명이 참석, '주광덕 후보를 강력하게 지지한다'고 입장을 밝혀 20여일을 앞두고 있는 6.1지방선거 노동계의 움직임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11일  한국노총 경기동북부지역본부는 "남양주시 노동발전 성장과 노동자의 처우개선을 시켜줄 유일한 후보는 국민의힘 주광덕 후보다"라며 경기동북지역지부 의장과 노동계의 염원을 담아 주광덕 후보를 강력하게 지지한다"고 밝혔다. 

지지선언을 통해 "주광덕 남양주시장 후보는 한국노총 경기동북부지역지부와 약 10 여전부터 물심양면으로 도움주시고 소통해 왔던 분"이라며, "노동자의 현안을 잘 알고 근로자종합복지회관 건립 추진의 뜻을 같이 하고 있다"며 지지선언에 대한 이유를 전했다. 

주광덕 후보는 "노동동지 여러분의 염원을 담아 남양주시를 슈퍼 성장시켜 시민의 행복지수를 확실히 높이고, 노동자의 권리와 노동자들이 노동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히고, 함흥영 의장을 비롯한 한국노총 경기동북부지역지부 노동계 지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주 후보는 "근로자종합복지회관 마련을 통해, 노동자들이 진정한 휴식과 힐링을 취할 수 있는 노동자가 행복한 도시, 남양주시를 확실하게 만들겠다"고 힘주어 강조했다. 

한편 한국노총 경기동북부지역지부(의장 함흥영)는 지난 10일 오전 (구)와부읍민회관에서 국민의힘 주광덕 남양주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혜승 남양주시의원 후보 '북한노래 캠페인송, 이색 화제'.
이혜승 남양주시의원 후보 '북한노래 캠페인송, 이색 화제'.
주광덕 남양주시장 후보 '여,야 망라한 통합선거대책위원회 출범'...
주광덕 남양주시장 후보 '여,야 망라한 통합선거대책위원회 출범'..."세계굴지의 반도체 대기업 유치" 밝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