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NEWS & ISSUE
[포토뉴스] 민주당 탈당하는 조광한 남양주시장, 국민의힘 주광덕 남양주시장 후보와 밀담(?)조광한 시장 "정치적 입장을 떠나 주광덕 남양주시장 예비후보의 따뜻한 관심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05.01 12:10
  • 댓글 0
;오는 2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왼쪽)이 지난 30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개최된 시장기 체육대회에서 국민의힘 주광덕 남양주시장 예비후보(오른쪽)와 만남을 갖고 있다.  ⓒ  김동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내일(2일) 오후 3시 30분 남양주시청 광장에서 민주당 탈당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다.

특히 조광한 시장의 민주당 탈당은 무소속 출마의 가능성을 열어놓고 지방선거를 앞두고 여, 야 정치권에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달 30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6회 남양주시장기 체육 대회 통합 개막식.

이곳에서 민주당 탈당을 앞둔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국민의힘 남양주시장 예비후보 주광덕 전 의원이 만남을 가졌다. 조광한 시장의 업무복귀 이후 첫 만남이다. 

오는 6월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둔 싯점에서 현 더불어민주당 탈당하는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국민의힘 남양주시장 후보로 확정을 앞두고 있는 국민의힘 주광덕 전 의원의 만남이 주목되고 있다. 

본지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주광덕 전 의원은 법정구속에 대해서도 석방을 요구하는 희망텐트 방문과 서명, 업무복귀 후 병원입원때도 '몸의 큰일이 없어야'라는 문자를 남기는 등 정치적 입장을 떠나 따뜻한 관심을 가져줬다"며 "따로 만날 기회가 없는 상황에서 그간의 일들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한편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법정구속과 관련 "그 어느 누구도 이해할 수 없는 법정구속"이라며 짧게 언급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혜승 남양주시의원 후보 '북한노래 캠페인송, 이색 화제'.
이혜승 남양주시의원 후보 '북한노래 캠페인송, 이색 화제'.
주광덕 남양주시장 후보 '여,야 망라한 통합선거대책위원회 출범'...
주광덕 남양주시장 후보 '여,야 망라한 통합선거대책위원회 출범'..."세계굴지의 반도체 대기업 유치" 밝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